Filter by 카테고리

근시, 난시 유발할 수 있는 폰 사용 습관

()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다크모드, 근시 유발할 수 있어
(2)다크모드는 당장의 눈부심을 막아줘 일시적으로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눈으로 들어오는 빛의 양(광양)이 줄면 눈의 노화 속도가늦춰지고 노화로 인해 찾아오는 황반변성 발병도 막을 수 있다.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땐 근시유발이 더 심해질 수 있다. 다크모드의 오랜 사용은 오히려 눈근육을 쉽게 피로하게 만든다. 삼성서울병원 안과 박경아 교수는 “화면이 전반적으로 어두운 다크모드를 사용하다 보면 당장 본인이 느끼는 눈부심은 줄어들 수 있지만조절력이 많이 필요해지고 근시가 유도돼 결과적으론 눈 근육에피로가 간다”며 “근시가 유발될 수 있는 환경에선 난시도 진행될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절력은 카메라의 자동초점기능과 같은 역할을 한다. 어두운 환경에서 눈에 힘을 주고휴대폰을 바라본다면 조절력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2022년 11월
(2)한정우 교수 / 순천향대부천병원 안과
(3)다크 모드는 근시와 난시가 유발될 수 있는 것은 맞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Q1. 휴대폰·컴퓨터의 화면 색상을 반전시켜 사용하는 ‘다크 모드’가
(2)근시나 난시를 유발할 수 있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사실인가요?
(3)다크 모드는 눈에 들어가는 빛의 양을 줄여 눈부심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전반적으로 어둡기 때문에 눈의 조절력이 많이 필요해져 근시가 유도돼 결과적으로 눈 근육에 피로가 올 수 있습니다. 조절력은 카메라의 자동초점기능과 같은 역할을 하는데, 어두운 환경에서 눈에 힘을 주고 휴대폰을 바라본다면 조절력을 쓰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특히 근시가 유발될 수 있는 환경에선 난시도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필요합니다.

“(어두울 때 오래 쓰는) 다크 모드”

– 눈을 피로하게 만들수록 눈에 안 좋음.

– 어두울 때 잠깐 폰 보는 상황 → 다크 모드는 눈부심을 줄여줘 긍정적

– 어두울 때 오래 폰 보는 상황 → 다크 모드가 눈을 더 피로하게 만들어 매우 안 좋음.

AI IMAGE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