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3.2.1. 신뢰성 높음
(2)• 2회 실패/상자성 절연체로 추정) 인도 국립물리연구소(CSIR-NPL, National Physical Laboratory) 301
(3)○ 7월 29일 오후 5시경, 아와나 V.P.S. (Awana V.P.S.) 인도 국립물리연구소 수석과학자(Chief Scientist)가 초전도 현상이 없는 상자성체였다고 일축했다. 하지만오후 9시경, 연구 내용을 읽어 본 유럽연합 이사회 소속 다니엘 폰 둥겐(Daniel von Dungen)이 논문의 제조 공정을 제대로 따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4)● 7월 30일 오전 10시경, 아와나 V.P.S. 박사가 전날 실험에 대해 이석배와 이메일을 주고 받았다고 밝혔다. 이석배 측 메일의 요지는 납-인화석의 원통형 사슬 구조에구리의 미량 첨가로 만들어지는 1D 구조가 초전도를 일으키므로 순도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이며, 자신들이 제시한 절차와 조건을 충실히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G#
(5)● 7월 31일 오후 1시경, 아와나 V.P.S. 박사가 벌크 상태에서 초전도 현상이 관찰되지 않았다. 영구자석의 반발이 없다. 1D 초전도성은 아직 결정적이지 않다”, “이석배의 제조법을 따랐다. XRD 그래프로 증빙한다. 그러나 측정된 데이터는 논문상의 데이터에 가깝기 때문에 계속 검증을 진행해볼 것이다. 등을 말했다.
(6)○ 7월 31일 오후 2시경, 아와나 V.P.S. 박사 팀이 arXiv에 2차례의 시도를 정리해 상자성 절연체라는 논문을 올렸다. #
(7)(실패/상자성 반도체로 추정) 중국 베이징항공항천대학(Beihang University)
(8)○ 8월 1일 오전 1시경, 류즈치(Zhiqi Liu) 교수 연구팀이 arXiv에 LK-99가 상자성 반도체라는 논문을 올렸다.
(9)• 실패 / 약한 반자성 물질으로 추정) 중국 등산대학(SEU, South East University)
(10)◦ 7월 31일 오후 2시경, 쑨웨(Sun Yue) 중국 둥난대학 물리대학 교수[31] 빌리빌리에 LK-99 논문의 제조 과정을 그대로 재현하여 샘플 제조에 성공했다는영상을 발표했다. 8번의 예비 복제 실험을 진행했고, 이에 대한 XRD 구조 분석을 수행한 결과, 샘플의 외형 등 논문 결과와 일치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발표했다. 마이스너 효과는 확인할 수 없어 아직 상온 초전도체인지 여부는 직접 확인할 수 없다고. “이것은 초전도가 아니라 새로운 것, 하지만 놀라운 결과다”라고 했다.
(11)○ 7월 31일 오후 9시경, 엘사 조우(Elsa Zhou)가 결과를 번역해 트위터에 올렸다.
이정도면 현자의 돌이 맞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