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1. 개요

직장인 연말정산 회사 신청이 월 초에 끝나고 신고가 누락된 공제 항목에 대해

5월에 개인별 추가 연말정산 공제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을 그림과 함께 설명 하겠다

2. 설명

1.준비물

  • 추가 연말정산 공제 증명 서류
  •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
  • 공인인증서

2.국세청 접속

https://hometax.go.kr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종합소득세 신고 아이콘을 클릭한다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3.경정청구 작성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4.근로소득 경정청구 대상연도 선택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5. 기본 정보 등을 확인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6. 경정청구서 기본정보 입력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입력 후 조회 시 모든 항목은 자동 입력되며 휴대폰번호와 주소지전화번호 등은 직접 입력한다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7. 근로소득신고서 수정입력

연초 연말정산에서 작성되었던 부분을 추가 수정하여 기입하고 신고서 작성을 완료한다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8. 경정청구서 제출 내역 확인

신고서가 작성된 이후 경정청구서에 추가 첨부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접수 내역을 조회한다

아래 그림처럼 입력 및 조회하고 부속서류 제출여부 Y/N을 선택한다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9. 제출대상 신고목록 조회

아래 그림처럼 입력 및 조회하고 제출내역보기를 선택한다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10. 부속 서류 제출 목록

제출 목록에 필자는 부속서류가 이미 제출하였기 때문에 조회가 된다

부속서류 추가 제출하기를 선택한다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11. 부속 서류 제출 파일 선택

파일을 선택해서 제출서류를 업로드 하고 최종적으로 부속서류 제출하기를 선택한다

5월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방법

3. 마치며

ACTIVE-X 기반의 웹 제출 시스템이 사라지고 EXE 형태로 변경이 되고, 사용 편의가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반복 클릭 및 이동이 많고 찾기 어렵게 구성이 되어있는 편이다

그래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좀 더 사용이 편리하게 만들어졌으면 한다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