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MON
단 독
뉴스7
급박햇던 조종석 보여준 매뉴얼 조각
2.
1iruv
M1″‘,5*
V IA
1,40947744
손의로
DOVN
7471 *40144
패뉴일
‘뜰없다
‘o7T0
(100101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흔
톤
올
틈
사고 현장 주변에서 매뉴월 일부 발견
중
물
‘
PSS
통
흙
NCs
weeoro
움
통
품
통
@
1
통
%
출
흥
흘
톤
올
inates
물
푹
흙
몸
틀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I
‘8e
8
QRH
Quick Reference Handbook
조종석에 두 부씩 배치되는
항공기 매뉴월
Cruise
Air
Enrd
Miles
AIR
Conver
‘UDWIN
I기9
NUV
r스7′ c스/cc’
4480이미지 텍스트 확인
lile`
Conve’sio” 3001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
사ID u
INVW)
~zN
VoNNX
[b
biSTAN <
1;
YO
IW
‘1
417
Vow)
Iru
10;1
‘X
기기
421
44
IAV’
i
eck Foimt
4
VUUI
70uU
V
QRH
Quick Reference Handbook
S0′
FVU
V4
)
Ko항”V
10스
조종석에 두 부씩 배치되는
7
7 >
항공기 매뉴월
Vo
‘d17
7IUV)
V1
05{
871
06
1090
Ao)
I30
JAN
SO
77 –
17S
V9
1973
1045)
r
Ii(
Reduired
Iu내
TRU
S50Ke
AIIUID’
YIE
소@UA
YEL
4N
WW
IoOO
07
QRH로도 불리는 이 매뉴얼은 2천 쪽에 이르는 두꺼운 설명서인데,이미지 텍스트 확인
조종석 옆 기장과 부기장의 손이 항상 당을 수 잇는 곳에 기체마다 2
권씩 비치팅니다:
단독 손으로 뜯어내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N
N
77
W
시
기
IO
I
GOUNO
W
Over alion
Ika
Inml
Cruw
Flinht
Auce
WWI)
GEAR DOWK
Pcent
(MIs
Y
brs
M
RUSSUKH
260
취재진이 발견한 폐이지에는이미지 텍스트 확인
보임 737-800 기종이 괜당기어름 내린 상태에서
최소 동력으로 날아갈 수 잇는 거리가 적혀 있습니다:
엔진 두 개가 모두 꺼진 기체름 착륙시키기 위한
필사적인 노력의 흔적으로 전문가들은 추속합니다: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MBN
고승희
신라대학교 항공운항학과 교수
(기장이) 부기장한테 요청해서 매뉴얼올 꺼내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알아보자, 또 얼마나 대응할 수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MBN
고승희
신라대학교 항공운항학과 교수
있는지 알아보자여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MBN
김광일
신라대학교 항공운항학과 교수
그걸 다 펼쳐농고 볼 수 없으니까 자기들 필요한 부분만
급하니까 좀 뜯어버려서 이것만 갖고 계산하고 판단햇던 것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MISN
Gassn
‘Dnichvrva
miaht deck Windows
Tnis ensu
Haienula
s4U디?
pro yeni
ODg
doors
mvergeney
V5
5tart the
Wrocceoto
ditching statlon
IBun
and vacuate thi uirpinnt
soon as
T
Vad
‘ninimane moY stuYoatlgahrrd
‘ruztalwed
구i4e7
and no sewous
OUIV
during
Ditching
tinal
UVuna OFF
_하다
GEAReVer
4
Lhn?
Oee
WVVa)
500 test
FI
VVesr
WV름
50
VRE’
UV
Fh하oy”;,
VWDuni’
Malntal
ion
dow
achleve
300
‘uinr
김광일
신라대학교 항공운항학과 교수
idl
같아요
O
Vocuorion
as3anea
Wrattewbrr
Nual
Vanowng
LANDIG
av
FIoDs
Eatln
~
Vn
@t scene
Varet
W
Irsptra
Vute
Seecd
Wniuw
Yate
ulwe
300
uctc
8n8 @
Yat
noothly
arebeeo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MaN
NKII
4o’Nn
7
(rw
escent
VRLFJ
I Ks
AlIuol
IW: ( M:a
Inaludru
Nalwmonr{
Infuitri
(icsl
IWnn
VBh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이미지 텍스트 확인
MISN
01 3 N다
‘DeEtvltiq
C “
rWuhy deck windows
Tnis “nsut
renual
Droveots
:ne
doov
cnsy 출xies
Starethe
Irocerdto
tchine seaulon laun
and evacuate tht dlrpiane a5 50on a5
practicabiz
T
IrDlane
Yuelloau
minimal
5(총5
uloal inu
uruained
호통43g
and no st rioun dnmuo
Juring
Ditchlna FInal
and OFF
VVr
m
Woht
‘hat
aCu
Flaps
EAll
ovo
500 It78
WWT
Ditching Final
수면 비상 착륙 최종절차
JVVi
oPer
crerd
Eyacuodon
‘Signed
moy
Vonolng
UDIG
{hy
thrust
Yedute
rouchgowr;
9.이미지 텍스트 확인
단독 손으로 뜯어번 매뉴얼
ISN
키
UP and OFF
lever
Green light
ditching
is
the
1
to
brace for
the cabir
arplane
at
to
rtGtGhgow?;
at
of
irn
0D
of
n
수면 불시칙 절차 매뉴얼도 발견
J0-
a
+o
[AR
that
crew
cabin
advise
TeW
th=
advise
Flare
descent
VREF
descent
the
sta
rate
rspeed
L
rate
이미지 텍스트 확인
Maintain
achieve
Maintain
Of the
At flare,
10-128
At
touchdown
수면 불시착 절차 매뉴얼도 발견
a: -pel
mir
the
200-3
flare
rotate
Mainte
thrust
매뉴얼 조각 가운데서논 물 위에 비상착록하기 위한 절차도이미지 텍스트 확인
일부 발견되습니다:
‘메이데이’ 선언부터 사고 순간까지
드러나지 않은 6분 사이 조종사들이
모든 가능성올 열어 두고 비상착록올 대비햇올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입니다:
취재진이 발견한 매뉴얼 조각은 정부합동조사단이 수거해
분석 작업에 들어갖습니다
(출처
MBN 뉴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