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무인점포 2시간마다 순찰 요구, 경찰 “우리가 경비원이냐”
(2)것으로 조사됐다
(3)무인점포 2시간마다 순
(4)무인편의점 전년 대비 56% 늘고아이스크림방·빨래방 등 6300여개영세점포들, 경비대책은 CCTV뿐경찰 “아이들 내쫓아달라 신고까지”그나마 대기업 계열 편의점은 자
(5)대응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CU
(6)일레븐·이마트24는 안면 인식, 선반게 센서 등 시설을 갖춰 입장 때 본
(7)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물건이 결제
(8)는 시스템을 시범 운영 중이다. CUGS25는 각각 보안업체와 손잡고 24간 모니터링과 현장경비 출동 등을
(9)서울 강북의 한 지구대에 근무하는 A경찰관은 지난달 112신고를 전달받아 현
(10)| 수시로 경찰 순찰중이 치해보라고 제안하면 ‘손님 떨어져서 싫
(11)어 있기도 했다.다’고 하더라”고 적었다. 또 다른 경찰도 “자신들(무인점포 업주)은 아무것도안하고 폐쇄회로(CC)TV만 돌려본 뒤신고하면 그만”이라며 “가장 큰 문제는1000원짜리 절도 신고 때문에 정작 긴급하고 중요한 112신고가 후순위로 밀려 도움을 못 받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12)경영연구소에 따르면일레븐·이마트24 등편점포는 지난해 말 기준했다. 전년 대비 55.8% 급아이스크림·빨래방 등 다도 지난해 3월 기준 6323다(소방청 2023년 다중위험평가 자료).
(13)이웅혁 건국대 경찰학과 교수는 “경찰이 모든 걸 해결해 줄 순 없지만, 시민안전과 재산권 침해를 지키는 것 또한
(14)점포이트성을 악용한 ‘절뉴스달청 집계에 따
(15)지하철시티 24
(16)고 냉동고 위에 앉아있는 내용이었다. A경찰보니 신고자는 없고 아겨 “(아이들을) 타일러ㅏ, 경찰이 사설경비원길까지 해야 하는지 허}기본적인 폐쇄회로(CC)TV 설치외다.엔 경비 대책이 전무한 수준이다. 그러다 보니 사소한 분쟁부터 절도 범죄까지 모두 경찰신고해 해결하고 있다.
(17)이에 경찰에선 ‘점주가 부담해야 할매장 경비·관리 책임을 경찰 치안 서비스에 전가하는 것’이란 불만이 터져 나온다. 한 경찰관은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초·중학교 인근 무인점포가절도 비율이 높은데, 점주들의 공통의
(18)으로 무인점포가 많아녹을 끓는 상황이 빈발•한 지구대 경찰관은
(19)간마다 가게 근무를 해달라’ ‘경찰에서 포스터, 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