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오늘의 주제
(4)세계가 직면할 위험
(1)위대한수업 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 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저는 지구에 네 가지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위대한 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지구에 닥친 위험1
(3)세계적 불평등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세계적 불평등 다음으로 위험한 건
(4)이미 여러분도 잘 아실 텐데요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지구에 닥친 위험 2
(4)대규모 핵무기 사용
(1)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 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지구에 닥친 위험 3
(4)기후 변화
(5)세계 기후 변화로 인한
(6)결과입니다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세계 기후 변화는
(3)인간이 화석 연료를 연소하고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이산화탄소와 메탄 같은
(4)온실가스를 발생시켜 일어납니다.
(1)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불평등, 핵전쟁, 기후변화에 이어세계가 직면한 네 번째 위험은
(1)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지구에 닥친 위험 4
(3)천연자원 고갈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숲, 어장, 담수
(4)토양이 여기에 속하죠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숲과 나무는 묘목을
(3)물고기는 치어를 생산합니다.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강
(3)기존의 담수와 빗물은더 많은 담수를 생산하고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강
(3)토양은 재생 능력이 있죠
(1)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 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천연자원을 사용하는 속도가
(4)재생 속도보다 느리면
(1)위대한 수업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자원은 영원히 공급될 겁니다.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하지만 재생 속도보다
(3)자원을 소모하는 속도가 더 빠르면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자원은 사라져버릴 거예요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2050년
(3)저 같은 사람들은 2050년이위기의 해가 될 거라 얘기합니다.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물론 2050년01 2049년이나
(4)2051년보다 특별히 위태롭진 않겠죠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제가 2050년에 주목하는 이유는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자원 고갈 같은 세계적 문제들이
(4)계속해서 지속 불가능한 방식으로 유지되면
(1)위대한수업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
(3)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4)필수 자원이 바닥을 드러내는 덴몇십년도 안 걸릴 거기 때문이죠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숲, 어장, 에너지 같은필수 자원들 말입니다.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지금 이대로라면 몇십 년 만에심각한 자원 부족 문제를 겪을 겁니다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그 위기가 대략 2050년이
(3)•될 거라고 생각하죠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2050년이 특별하다는 게 아니라
(1)위대한 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지속 가능한 길로 갈 수 있는 날이
(4)<얼마 안 남았다는 겁니다.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그 시기를 놓치면
(3)더는 희망이 없죠.
(1)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전적으로”여러분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청년들은 지금 내리는 모든 결정의
(4)결과를 보게 될 겁니다.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이미지 텍스트 확인
(2)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
(3)저는 지금 85살이니2050년엔 세상에 없겠죠
(1)위대한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하지만 20~40대 여러분은2050년에도 살아있을 거고
(1)위대한 수업재레드 다이아몬드 <다시 보는 총, 균, 쇠>5강 2050년, 문명이 붕괴한다이미지 텍스트 확인
(2)세계가 문제를 해결했는지못했는지 확인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