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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항공사 부장 부모님한테 자리 바꿔치기 당할뻔 한것 같습니다. (146)
(2)23.12.16 21:40 | 추천 2249 | 조회 87790
(3)박력거세 작성글보기
(4)로스엔젤레스서울/인천
(5)날짜/시간
(6)기종/편명
(7)위탁수하물 / 좌석번호Baggage / Seat No프레미아멤버스Point
(8)항공사 측 ○○부장 부모님과 저희 부모님 좌석을 바꿔치기 한거랑 승무원들 대응과 항공사측 대응에 어이가 없어서
(9)의견을 여쭙고자 한번 올려봅니다. 의견 자유롭게 나눠주시면 하나하나 잘 읽어보겠습니다.
(10)12월 10일에 LA에서 인천오는 에어프레미아 항공편을 부모님께 예약해드렸는데 어머니가 꼬리뼈를
(11)다치신 상태라 뒷자석보다 상대적으로 좀 더 넓은 맨 앞자리 앉아서 편히 오시라고
(12)1A 1B 좌석을 예약해드렸고 부모님은 탑승권 발급을 했습니다. 근데항공사에서 예약은 됐는데 전산에는 안뜬다고 했고
(13)전산에 안뜨니 1A 1B 대신에 다른좌석을 준다며 받은좌석이 맨 끝자리 8A 8B 로 티켓을 받았습니다.
(14)비행기에 탑승을하니 1A 1B엔 누군가가 앉아있었고 예약된 좌석이 전산에 안뜬다는 안내에 따라 일단은 착석을 하셨지만
(15)부모님은 좌석이 바뀌니 ‘프리미엄 좌석으로 예약했다고 하던데 혹시일반좌석으로 배정된게 아닌가’ 하는 맘에
(16)저한테 전화오셨습니다. 부모님은 상황을 설명하시고 ‘자리가 바꼈는게괜찮냐고 하시길래 제가 ‘전산에 안뜬다고
(17)자리를 다른곳 배정해주는건 비행기를 수십번 타봐도 그런일은 있을수가 없다’ 하면서 예약된 자리 앉으시라고
(18)부모님께 말씀드렸습니다. 후에 부모님은 1A 1B 로 앉아야겠다고 승무원한테 다시 말씀드리니
(19)처음에 전산에 안뜬다면서 맨 뒷자리로 안내한 남자 승무원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20)그리고 하는말이 ‘아까 전산에 안뜬다고 다른좌석 안내해드리니까 알겠다 하셨잖아요’ 하면서
(21)1A 1B 자리에 앉아 있던 어떤 중년부부를 다른좌석으로 안내하고 부모님이 원래 예약된 자리에 다시 앉으셨습니다.
(22)여기서부터 문제가 된게 그 남자 승무원이 1A 1B는 모니터가 없는데괜찮겠어요? 이렇게 얘기하길래
(23)부모님은 모니터 안봐도 괜찮다면서 예약된 자리 앉겠다고 했는데 좌
(24)석 밑에는 모니터가 있었고 잘 작동되었습니다.
(25)승무원 : 아까 전산에 안뜬다고 다른좌석 안내해드리니까 알겠다 하셨잖아요.
(26)부모님 : 전산안떠서 표는 아무데나 주고 원래 자리 앉게 해주는줄 알았
(27)습니다.(티켓발권시 전산 안뜨니까 여기자리 앉으시라고 변경된 좌석 티
(28)켓을 건네줬음.) 그리고 예약이 먼저입니까 발권이 먼저 입니까?
(29)승무원 : 예약이 먼저죠.
(30)부모님 : 그러면 항공사측 잘못이지 저희 잘못은 아니잖아요.
(31)승무원 : 그러면 자리 바꿔드릴텐데 그대신에 1A1B에는 모니터가 없는
(32)데 괜찮겠어요?
(33)부모님 : 저희는 모니터 안봐도 되니까 예약된 자리 앉을게요.
(34)여기까지만 하면 별 문제도 없고 사과들을 것도 없는 일이지만,
(35)비행중에 갑자기 한 여승무원이 부모님을 찾아와서’ㅇㅇ부장님 부모님
(36)맞으시지요?’하면서 요구하지 않은
(37)따뜻한 차를부모님께 건넸습니다.이 모든 정황을 보니 부모님께서는
(38)본인들이 ○○부장 부모님께 더 편한
(39)좌석을 드리려고 고객 자리를 바꿔치기 한거였구나 확신이 들었고 저
(40)는 항공사에서 이런대접을 받는게 억울해서
(41)항의 메일을 보냈고 에어프레미아에서 답변온 내용입니다.
(42)안녕하십니까
(43)먼저 부모님께서 겪으셨던 언짢았던 상황 관련 사과
(44)드립니다.
(45)보다편넓은 자리에 탑승하시기를 원하는 회안하고
(46)원님의 마음 역시 충분히 공감하는 바 더욱 송구스럽
(47)현지와 확인한 내용 먼저 안내 드립니다.
(48)해당 비행기는 12/9ICN/LAX 운항 후 리턴하는일
(49)비행기로 ICN 출발시 1A의 모니터 사용이 불가함이
(50)이미 보고된 상황이었부모님께서 수속하실 때고,
(51)1A모니의터가사용불하니
(52)두분 모두 모니터 사가능한 당시 연석 지정 가능용
(53)한 8A/8B로 착석하시도안내를 드렸다고 합니다.록
(54)( 8A/B는캐의제일마지막 좌석이며 이코노
(55)미 캐빈바로 앞쪽입니다.)의
(56)탑승 후 8A/B 변경 내용을한번 더 문의 주셔서 카
(57)운터에서 고지드린바와같모니터 사용 불가의
(58)사유로변경되었음을 안내 드렸으나 1재변경AB로
(59)요청을 하시어
(60)기존 착석있었던 승객이 8AB로 착석한 것으로하고
(61)됩니다.인확
(62)사실PE경우 이코노미 클라스와는 달리 판매하의
(63)는 유료좌석이없습니다. 18AB이든 추가AB이든
(64)요금없이PE 승객경우 모두 지정 가능한 좌석입일
(65)니다(좌.간석같격이때문이며기
(66)맨 앞자리라고해더 많서은LEG ROOM이 있지 않
(67)기 때문입니다. )
(68)비행기의 운항이 가 잘 젖탑승하시는 캐빈에 상관없이 좌석시
(69)의 등받혀않는지지든가, 모니터가 작동않지 는다든가
(70)하지 않는다든가식,테이블이사펴
(71)- 이런 사유들이 발견될 경우 그 좌석은
(72)블처리를하며석정하지 않는 것이 원칙을
(73)입니다만, 비행 탑승률이 높을 경우기승객의 동의하 지정하에를 수해당 내용을
(74)합니다.기도
(75)그래서 1A당속지정시못해 드린 것으로 판을
(76)단되며,직원 항공권의 경 다른 승객보다 낮은 우우가진위를지님께는 정
(77)선 순승일반 손객이므로수할
(78)없는 좌석을 지정해드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79)저도 회원님도 현장있에않지상황이나, 충분히았던
(80)오해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됩니다고모니의PE C LAS
(81)사터8A/B로맨 앞줄이는해서라고같은석 LEG전달하게로드렸던 점,내더 많은 레그룸이OOM 이 라 점는안
(82)S
(83)있는 것이 아닌 전원고R
(84)이 좀 더 정 확회원 님도활되었다면이
(85)회,부모님도 오해가 없으셨을 거로원님의
(86)생각그되어내용은 해당 지점에 다시 한번 전달 하
(87)겠습니다.
(88)모쪼록내용 관전련,악혀고의나없었던 저희가
(89)규정의 전달및소통 과정에 오해가 있었음에 너른
(90)양해 부탁 드립니다.
(91)회원님과 회원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님의
(92)시길 기원합니다.
(93)감사합니다.
(94)답변을오해했다고만 하고 사실관계 확인도 안하고 답장을 보내니
(95)왔내용을 한번 더 메일로 보낸 상태입니다.던데
(96)그리고 고객전산에 잘도문의드린 내용에 어처구니 없 어하셨습니다.직센터원분뜨는하면서 의아해하고 제데요?
(97)제가 다시 보낸 메일입니다.
(98)안녕하세요.
(99)해과와잘 받아들명이해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현장에 있지이고
(100)않아서 오해한 부분이있을수도 있지몇 가지 그 지점에서 해명한 부만
(101)분잘못된 것을 지적하려 합니다.이
(102)때 1A하실사용 가능한 당시 연석터를 드렸다고 합니 다”이 부분이 잘못 되 었습니다고’전산오 인해 8열로 프린류’로”부모님께수속서사용 불가하니니터가지정 가능두모두 모분
(103)니한8A/88로 착석하시도록 안내
(104)수속하.때 모드해실관련 얘터했 것다는기는전없었
(105)트리겠부모님께을
(106)몇 번이고재확인했습니다. 모니터 관련 얘기를 미리 고지했었다면차전에게 거는 일를
(107)부모님께서 당황서기내에서저화없었겠지요.도
(108)모니터가 고장나서 사용불안내한 것가라고아니라짜증내듯이’모니
(109)터가없다’고 했습니다. 이 부분도 부모님께 여러번 확인 했습니다하셨고요. 그리고하였으며 두 분 다 모니터를하신걸까요 아짓말을부.
(110)모님이 모니터가 없 괜찮으니어도엇보다 1A 18 좌석 다 모니터가 정 상사용하시면서 왔다고 하셨 습 니다. 승 분니면 정 다시작말까요이 해프 닝만 빼면 부잘시면서 타해 더 이서상 일을 키우지는 않로 에 어프레미 이용하면서 같은아를일이 또 생긴다면 그냥 넘어가 지 않을 생각 입 1니다. 열 이 든 8열이든 가갈고 같은 클래스인 것도은 알 고 있 니다 그. 중요한게 것 아이나이라 드 신 분들 자리를 충 분 설명도한 없 이 바 꾸 고 모 정상니터가작동 되는 다 거짓말 한 것도고항자라 하니 또의를 다른 거짓말로 제대로 안내를 했다고 하는게 문제로 승무원분들끼리도 소으로 착 각 하 는 해 프 닝 까지..제가 과민반응을 하는 건가 싶어거앉겠기작무무고
(111)동
(112)원
(113)몰라서 그런동되는지를걸?
(114)이 만 족앞으지만님오셨기
(115)격잘습
(116)데된
(117)입다.
(118)덤으안되어통이저희 부모님을 부장님 부모님
(119)팩만적어올커뮤글에 달린티앞으로 재발 방
(120)댓글들을 첨부합니다. 관련 지점에 이메일을 공유하지를 부탁드립니다.
(121)저가 항공사라 서비터넷에는생각하지 않습게저가 항공사니다.마라는자부심을 가음보다는지 고객만고도 올리다 보 언젠가 다른 대형 항공사들 과항공사가 될 수 있생각합니다. 처음 에거라고선을 열었 을 때 미 국 사에 한인는 모두들의 첫 에 어프레미 경아 이런 일이 생겨험에인스도딱라 말 많지만 저이이라 정 도만 대 처해도 되겠족도를 높 이고 서 비 질스의경쟁하 는 가성 최 고의어프레미 아 미주 노광장히 반 가 했는데 부모님워안타깝네요서하지만 앞으.수준
(122)그렇
(123)면비
(124)을
(125)로도 애용할 생각이고 응원할 생각입니다.
(126)재발방과랑약속해주면 더이상 기분도 안나쁘고 떨쳐낼거같은지만
(127)데 그게 참 힘든걸까요..?
(128)항대응사견도 올려주공지켜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의는중입니다.
(129)감시면사하겠습니다.
(130)+ 12.17 추가글)많은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추가 알게된 사실은로빈좌석 2개이 상 거 7의 개 까지 띄엄띄엄 있었다하며 고로 부장 부모들을 스탠바이 빈좌로앉에 있었수 는 데 굳이 부 모 님 자 리 전 산 안 뜨고모니터 안된다는식으로 얘기해서 자리 뺏었다 는 거의 확실해게
(131)그,클래스에
(132)힐
(133)진상황
(134)또한 댓글을남겨봅니다.저는 보상 받을 생각을없었고은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모니터만가 좌석 밑에 있었고 잘 작동되었음에도불 구하고 모 니터으로써 좌 석 변경을점에서 해당 직다는원 의 사 직접 받고 싶다고 고객센터에 말씀과를드렸었습니다.(통화녹음본 있음)하나 하나 소중히 읽고 제 의중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글
(135)없다,전산에 안뜬다’ 하면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함가
(136)했
(137)배에 글 을 쓴 이유 재는,받아보니 공론화가 되지일을변하지 않대을 것 같은 항 공에 높으신분이 해당 사건 을방발지를 위한 공익성이 컸으며 항공사의는다면
(138)메않
(139)절사의파대로태공론화가 된다면 관계자중도에
(140)악
(141)재발방지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올렸습니다.
(142)읽어주셔 감사하게 느말사례분신 꽤 있으시더라구요. 작은 한 사람의 의견일지 몰라 소중한도모이다견들이 보 면 결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 비스로 돌아오리라희망같은 사항입니다. 저 한번도 도움씩 이 요 하신 글분들 읽 어 드 리고한원눌러주고 것들이 정말로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니 작은 희망의 씨앗이 자라 같던것 습니다.읽어주시고 공감해주 추천눌러주시고 의견남겨주신 모든분께 감사시고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긴글끼댓비슷한니겪를
(143)으들
(144)필
(145)청
(146)났
(147)추천 2,249
(148)베플 많은 분들 보시라고 추천 드립니다. 이런건 큰 이슈로 만들어서 해당 항
(149)야함요8282 띠띠빵빵 23.12.16 22:21 신고망게
(150)답댓글 5
(151)베플 일반적인 상 황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 고 자왕반짝 23.12.16 23:19 신고아니네요.이저도 추천합니다.
(152)베플 당 가입일 한 회원님 이 아나중 항공사랑 합의를 했니, 보상을 받시 길.끝까지 정의 구현하시 응길 원합니다.사당역보안관 23.12.17 08:23 | 신고답댓글 3일단 믿고서 추천 박습니다만…니시니,튀지 않으하고
(153)에았하면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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