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ntertain.naver.com/read?oid=112&aid=0003648916
이미지 텍스트 확인
(1)[POP초점]’나혼산’ 술 없으면 방송 안 되나?..음주문화
(2)조장 우려
(3)기사입력 2023.08.21. 오후 5:23 기사원문
(4)+술 한잔과 함께하는
(5)나른한 오후가
(6)시원한 소주 한 병의 여유
(1)이게 바로..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먼저 막걸리 사발 들고,,
(3)막걸리가 최고!
(4)너무 좋더라고요
(1)양양으로 여름휴가를 떠난 박나래 역시 황보라와 함께 맥주를 원샷 하는 모습을 보여줬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두 사람의 맥주 먹방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3)이들 외에도 최근 ‘나혼산’에 초보 자취러로 출연한 진지희도 맥주를 마시며 감격한 모습을 보여줬다. 최재림도 비 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를 먹으며 노동주로는 막걸리가 최고라고 이야기했다.
(4)또한 ‘맥주 보이’라는 별명을 가진 이장우의 맛깔나는 맥주 먹방과 러닝을 마친 기안84가 시원한 맥주로 스트레스를 푸는 모습 등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5)’나혼산’ 출연진들의 군침을 자극하는 술 먹방과 다음 날 숙취로 퉁퉁 부은 날것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는 부분도 있지만 일각에서는 이러한 연출이 과한 음주문화를 조장한다며 우려했다.
(6)일부 네티즌들은 “기안84는 외국 가서도 매일 술 찾고 걱정되더라”, “방송에서 보면 먹고 싶어진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나혼산’ 출연진들의 술 먹방으로 인해 대리만족을느낀다는 시청자들도 있지만 그로 인해 술을 더 찾게 된다는 시청자들도 존재한다.
(7)재미를 위한 이벤트성 연출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너무 잦은 음주 방송은 분명히 경계해야 한다. ‘나혼산’을 두고 “술 아니면 방송 안 될 정도”라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는가운데 향후 방송에서는 더욱 다채로운 장면을 볼 수 있길 바란다.
음주운전으로 인한 각종 사망사고가 사회 이슈임에도
방송에서 음주 조장을 존나 함
꼭 술 마셔야 제대로 즐기고 있다는 듯 한 리액션도 존나 꼴보기 싫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