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2016~2019년 기준.
(2)1호선: -406억
(3)2호선 : +1,689억
(4)3호선 : -4,219억
(5)4호선 : -3,002억
(6)5호선 : -4,701억
(7)6호선 : -3,867억
(8)7호선 : -3,125억
(9)8호선 : -1,537억
(10)왜 적자가 큰가
(11)-> 피크때만 많이 타고 평시에 별로 안타는데. 피크때를 커버하
(12)기 위해서 필요한 비용이 많이 들어서
(13)하루종일 많이 타는 2호선만 흑자고. 나머지는 다 적자.
(14)9호선의 경우 ‘4량으로 혼잡도 230% 찍으면서 운행할땐 흑자를 보기도 했으나.. 6량으로 늘리고 구간 연장하고 증차하면서적자로 바뀜’
(15)(바꿔말하면 출퇴근시간에 최전성기 9호선 수준으로 낑겨타지않으면 흑자를 애초에 볼 수 없는 구조..
(16)2호선은 예외적으로 정말 24시간 내내 사람이 많아서 커버된특수 케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