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리니지라이크만 찍어내는 이유가 밝혀졌다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익명을 요구한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유저들의비판도 크고 해외 선호가 낮다는 것은 알지만, 현실적으로 놓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대다수 게임사가 게임 개발에 허덕이고 있고, 성과 압박을받다 보니 결국 리니지라이크를 택할 수밖에 없었다”고 토로했다.
(2)이들은 현재 리니지라이크가 대거 양산된 시발점은 ‘포괄임금제 폐지’에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포괄임금제란 일정 수준 이상의 연봉을 받는 근로자에게 시간당 임금을 지급하지 않고, 연봉에 포함해 주는 제도로, 과거 게임업계에 만연해왔던 고용 방식이다.
(3)포괄임금제 적용 당시 게임사엔 ‘크런치 모드’라고 불리는 과도한 야근 문화가 만연했다. 게임 출시나 업데이트 전에 개발자들이 몰아서 일하는 현상으로, 일주일에 80~100시간 이상까지 일하는경우도 흔히 있었다. 크런치 모드는 개발자들의건강과 삶의 질을 저해했지만, 게임 완성도를 올리는 데엔 효과가 있었다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4)그런데 펄어비스가 2017년 시간당 임금제로 전환한 것을 시작으로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NHN, 컴투스 등 대다수 게임사가 약발이포괄임금제를 폐지해 전처럼 개발에 힘을 쏟기 어려워졌고, 결국 쉽게 가는 길을 택하게 됐다이다.

우리는 그런줄도 모르고.. 흑흑 발더스 하러 간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