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민중의 지팡이리는 경찰을 고발 합니다
(2)+ 구독 1:1 채팅
(3)댓글 70 URL 복사
(4)2023.06.21.15:23 조회 1,680
(5)안녕하세요.
(6)지방 도시에서 동네 작은 가게를 하고 있는 자영업자 입니다.
(7)얼마 전 너무 황당하고 기가 막힌 일을 겪어서 이렇게 청와대 국민 신문고 까지 제 이야기를 하러 오게 되었습니다.
(8)2023년 6월 1일 새벽 2시 경 손님 한 분이 가게로 들어 왔습니다.
(9)얼큰하게 술에 취해 있는 상태 였고, 저는 가게 마감 시간이 거의 다 되었다고 양해를 구하니 손님은 술을 간단하게 마시고 간다고 하였습니다.
(10)그래서 맥주를 가져다 주고는 가게에 다른 테이블도 있어서 안주를 하고 서빙을 하고 그러고 있었습니다.
(11)그 마지막 들어온 한 분 빼고,
(12)다른 테이블 손님들은 마무리 하고 가신다고 계산을 다 하시고 택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였고저는 그 손님께 이제 마감할 시간이라 술을 그만 드시고 정리해 달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13)그랬더니 대뜸 자기한테 왜 가라고 하냐고 성질을 내시고 난리를 피우는 겁니다.
(14)장사한지 6년이 넘었지만 자리 정리해 달라고 했다고 그렇게 화를 내시는 분은 처음 봤습니다.
(15)저는 손님이랑 한참을 얘기하다 말이 너무 통하지 않아 계산을 하고 나가 달라고 했습니다.
(16)그러니 난 계산을 못 하니 그렇게 알아라 이렇게 나오는 겁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저도 도저히 참을 수 없어 112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10분 정도 후 경찰이 출동 하였고 자초지종을 설명 하고 손님을 보내 달라 요청 했습니다.
(2)경찰도 처음엔 손님한테 계산을 하라고 얘기를 하면서 돈을 안내면 무전취식에 해당 된다라며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런데 그 손님이 자기가 돈이 없어서 안 내는게 아니고 가게 서비스에 불만족 해서 자기는 돈을 못내겠다라고 말 하는 겁니다.
(3)그러고 경찰이 저에게 와선 저 사람이 돈이 없는 사람이 아니다 그냥 받을 금액에서 반만 받고 보내라 아예 못 받는 거보다 그게 사장님한테도 좋지 않냐며 이러는 겁니다.
(4)저는 너무 황당하고 기가 막혀서 그게 말이냐, 나는 그렇게는 못한다, 난 다 받아야 겠다고 했습니다.
(5)그랬더니 경찰 측에서는 자기네는 더 이상 어떻게 해 줄 방법이 없다면서 저 사람이 돈 없는 사람이 아닌 걸 확인 했으니 무전취식의 고의가 없다며 그냥 그 사람을 귀가 조취를 시킨다고 하는 겁니다.
(6)저는 너무 화가 나서 경찰관에게 그럼 제가 어느 식당을 가서 10만원 어치를 먹고는 ‘저는 서비스가 마음에 안들었으니5만원만 내고 가겠습니다 저는 돈이 없는 사람은 아닙니다’ 이러면 되는 거네요? 했더니 그런 상황에서도 자기네는 어떻게 할 방법이 없다고 나오더군요.
(7)너무 기가 차서 그 경찰관 이름과 명함을 받고 경찰을 민원을 넣는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8)그랬더니 그렇게 하라며 그냥 가버렸습니다.
(9)저는 그날 그 손님이 드시고 간 돈을 하나도 못 받았으며 아직까지 경찰에서 한통의 연락도 없는 상태 입니다.
(10)저는 나라에 세금을 내고 떳떳하게 장사하는 자영업자 입니다.
(11)경찰의 이런 부조리한 일이 더 이상 생기지 않게 국민청원등의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12)세상이 변할 수 있게, 좀 더 좋은 세상으로 바뀔 수 있게 청원 등의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3)위 내용은 제가 ‘청와대 신문고’와 ‘청원24’에 올린 글 입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이건 경찰을 고발할게 아니라 술먹은 사람을 고발해야죠
(2)2023.06.21.15:25 답글쓰기
(3)출동 경찰에게 손님 처벌을 원한다고 했지만 아무런 조치도 해주지 않고 귀가 조치 시키고 경찰에서 지금까지 연락이아예 없는 상태예요 ㅜㅡㅜ
(4)2023.06.21.15:26 답글쓰기
(5)힘내세요.^^
(6)감사합니다ㅜㅜ
(7)2023.06.21.15:36 답글쓰기,
취객한테 이제 마감할 시간이라 정리해달라고 했더니 화내면서 계산 못한다고 함
경찰부르니까 먹고 돈 안내면 무전취식이라고 하자 취객이 나는 돈을 안내는게 아니고 가게 서비스가 이상해서 돈 못주겠다고 대답
경찰이 그러니까 어쩔수 없다고 그냥 반값이라도 받아서 보내라고 함
사장은 나는 돈 다 받아야되겠다고 거절하니 무전취식 고의가 없으니 귀가조치 시킨다고 함
어이없어서 그럼 나도 다른 가게 가서 존나 먹고 서비스 이상해서 돈 못준다고 나오면 되냐고 물어보자
그러면 자기들도 어쩔수 있는 방법이 없다라고 대답
사장 어이없어서 경찰에 민원넣는다고 하고 커뮤에 글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