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바빌론에 순살자이가 없었던 이유

0
(0)

고대 바빌론에 순살자이가 없었던 이유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어떤 사람이 자신의 논에 물을 대려고 하다가 부주의한 사
(2)고로 다른 사람의 논에 물이 차게 만들었다면 그는 자신이
(3)망가뜨린 곡식에 대해 변상해 주어야 한다.
(4)어떤 사람이 자신의 아들을 쫓아내고 싶다면 먼저 재판관앞에 가서 “더 이상 내 아들과 함께 집에서 살 수 없습니다.”하고 말해야 한다. 재판관은 이유를 살펴보고 합당하지 않으면 아들을 내쫓을 수 없다.
(5)아들이 아버지에게 못된 짓을 했다면 처음에는 아버지가용서해 주지만 두 번째로 나쁜짓을 하면 아들을 내쫓을 수있다.
(6)• 도둑이 소나 양, 당나귀, 돼지, 염소중 하나라도 훔쳤더라도 그 값의 열 배로 보상해 주어야 한다. 도둑이 보상해 줄돈이 없다면 사형당할 것이다.
(7)눈에는 눈, 이에는 이.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의 눈을 멀게했다면 그 자신의 눈알을 뺄 것이다. 그가 다른 사람의 이빨을 부러뜨렸다면 그의 이도 부러뜨릴 것이다. 그가 다른사람의 뼈를 부러뜨렸다면 그의 뼈도 부러뜨릴 것이다.
(8)• 의사가 환자를 수술하다가 환자가 죽게 되었다면 의사의손은 잘릴 것이다.
(9)• 건축가가 집을 지었는데 그 집이 무너져 주인이 죽음을 당하면 건축가는 사형에 처한다. 만약 집주인의 일가족이 죽었을 경우에는 목수의 가족중 해당되는 이가 죽어야 한다.
(10)강도가 어떤 집에 구멍을 뚫고 들어가 물건을 훔쳤다면 그구멍 앞에서 죽음을 당할 것이다.
(11)만약 어떤 사람을 사형에 처할 만하다고 하여 고소하고도
(12)이것을 입증할 수 없다면, 고소한 자를 사형에 처한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