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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이리운하
(2)뉴욕주 내부에 건설된 이리운하다.
(3)오대호 중 하나인 이리호와 허드슨강을 연결해서, 오대호와 뉴욕”시”와 그 항만을 잇는 수로가됨.
(4)참고로 이리호-온타리오호 사이에는 나이아가라 폭포가 있어서배 절대 못다님. 훗날 토목기술 발달한 다음에 웰랜드 운하를 크고 깊게 짓고서야 폭포를 우회할 수 있었음.
(5)그 결과로
(6)주 교역항인 뉴욕과 내륙 철강, 산업도시인 오대
(7)호 각 도시들이 연결되게 됨.
(8)심지어 이 운하시스템의 종점인 시카고는 미국대륙횡단철도의 주요 거점으로 기능하기도 했음.
(9)미국 첫 대륙횡단 철도
(10)1869년 5월 완공
(11)1869년 11월 완공
(12)근데 뜬금없이 저 오마하란 도시는 뭐냐고?
(13)여기서 두번째 운하 얘기가 나옴
(14)2. 일리노이-미시간 운하(일명 I&M c
(15)철도공사 같은 대규모 토목공사는 예나 지금이
(16)(표를 든 각 주, 도시 사람들의) 핌피, (총을 든
(17)아메리카 원주민들의) 님비 뿐만 아니라, 돈도
(18)많이 들기 때문에
(19)”꼭 필요한 구간만 정해서 1차 공사를 하는 경우
(20)이때 왜 1차 구간의 종점이 오마하로 정해졌는
(21)지, 미시시피강 수계의 지도를 보자
(22)뭔가 오마내린 다음에, 배로 갈아타서 미하에서
(23)주리강따라세인트루이찍고,스
(24)미시시피-> 일강리노강 따라서 저 빨간 동그이
(25)라미친, 시카고턱 밑까갈 수 있을 것 같다.진
(26)양기코쟁이들도 당연히 비슷한 생각을 했고, 운
(27)하를팠다.
(28)덕분에 사입장에서는 시간은 걸리더라도 마람
(29)차타것 보는다훨는빠씬르안전고 하게미동국
(30)-서부횡단할를수있되었게고,
(31)화물, 산업 물동량 관점에서는
(32)이나름 꿀 땅이지만 애팔래치아 산맥과 록렇게,
(33)키산맥으중부지로인해양대양으로접근하기곤란한
(34)역에서
(35)이런식으로 발달되고, 일부 분리된 농업, 공업지
(36)정말 운 좋게 중부지대를 남북으로 거의 완전하계 를 활 용 하여
(37)다시종단피미시시하는피
(38)이렇게 통합, 연결할 수 있었음.
(39)1. 이리운하를 포함한 뉴욕주 운하시스템을 통해오대호와연결하고,서양을운하를 포함한, 미시시피강으로 통리노이하는 운하 시스템 통해을 오 대 호와 멕 시 코
(40)2. 일
(41)만을
(42)연결한 결과,
(43)GreatLoop라 불리는, 미국대륙의 거진 절반,
(44)저 서쪽키 산 감안하면 사실상 태평맥임을연안을 제외한 미국의 전 체 경 제 커버하권을약 1만km에 육박하는 대순환 물류 수가록이
(45)는, 둘레
(46)로가 형성됨.
(47)배탄 상갈을태 뉴로 올리언스 에서 대호 거를 뉴쳐상황, 즉 멕시코만과 북대서양한 시스템으로 통합하는게 가능해진도오
(48)욕는
(49)두 해운
(50)수운의다가,큰 장점이, 철길 도, 로마냥주기적 정비의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적고,단위비용당 운오온나 높다는 것.게가장
(51)좋다보니, 경제성이 조송효율이
(52)게 조밀하게 마련된 중부-동계에, 록 산 맥 돌파을 할 수 있 는 태 평 양 철도시스템이 더해지니 미국의 남북, 동서를 사실상렇부간의수운체
(53)키
(54)의 통합된 경제권으로 묶는 것이 가능해진 것.
(55)뭐지금이야 미는 얘기도 있고 실,않는 모양이지만,미 근국의 만든 대동맥이 운하를 포함한 미대를시 시피 내륙 수 운 이 었 다 는 건 부 정 할 수 없 것을같음.국물동량의 원 동력이 트 럭 커내륙수운이 잘 이뤄지진제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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