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시들어버린 한국 화장품의 인기

중국에서 시들어버린 한국 화장품의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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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9월, 설화수의 모델을 바꿨습니다.
(2)2018년부터 5년 가까이 활동하던 송혜교를 내리고
(3)K팝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를 기용한 것입니다.
(4)자막뉴스 ECONDITO
(5)2018년부터 5년 가까이 활동하던 송혜교를 내리고 그
(6)제가 이 제품을 사랑하는 이유에
(7)자막뉴스 RESOUNTER
(8)여기에 영국 출신 배우, 틸다 스윈튼을 합류시켰고,
(9)|제품의 로고와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했습니다.
(10)자막뉴스 ESOURITI)
(11)ILG 생활건강 역시 지난달에 3년간 활약한 전지현 대신아이돌 출신 배우, 수지로 광고 모델을 바꿨습니다.
(12)두 회사 모두, 대중국 수출이 급감하고 있는 시점에
(13)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모델을 하차시킨 것입니다.
(14)자막뉴스룸
(15)석병훈 이화여대 경제학과 교수
(16)국내 화장품 회중국 수출보다는 세계적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사들은
(17)광고모델젊을은모델로 교체해서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8)해외영업이익
(19)자료: 아모레퍼시픽
(20)518억 원
(21)수출 부진
(22)아모레는 전체해외 매출의 절반이 중국에서 발생했는데, 지난해 중국
(23)수출이부진하면서해영업이익은 1년 만에 -85%를 기록했습니다.외
(24)자막뉴스 B
(25)대중국 매출
(26)자료:LG생활건강
(27)G LG생활건강1조3천억 원
(28)9천억 원
(29)LG생활건난해강대중국 매출이 2021년 1조 3천억 원에서도
(30)지9천억원으로감소하며중국 시장매출 비중이 줄었습니다.의
(31)자막뉴스 ECONOMY
(32)3억 달러
(33)8억 달러
(34)5.8억 달러
(35)1,2월 대중국
(36)스축허화화장품
(37)올해도 국내 기업의 대중국화장품 수출은 28%가 줄었으나
(38)프랑스일본와,미국늘거소나폭그소에쳤습니다.
(39)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입지가 더욱 좁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40)이은희인하소비자학과 교수대
(41)아모레나LG를대신할 만한 (중국) 브랜드도 나왔고,
(42)그 다음에중국소비자경들제적상황이좋보니까지다
(43)자막뉴스 (
(44)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희이은
(45)아모레LG를나쓰느프랑스나 명품 쪽으로 눈을 많이 돌렸다….니
(46)자막뉴스 HBOUTH
(47)한국은행도 최근 보고서에 미 중 무역분쟁 이후서소국 비 가 확산하
(48)내애
(49)자막뉴스 ECONDUITI
(50)화장품과 의류 등 소비재 전반에서
(51)한국 제품대한수요가줄고있다고 분석했습니다.
(52)다행인 건 한국 제품의 수출 경쟁력 자체가 떨어진 것은 아니란 점입니다.
(53)자막뉴스 ECONONY
(54)미국과 유럽 등 새로운 수요처를 찾기 위한
(55)노이력이어져할 것야보으로입니다.

요약

중국 타겟 화장품 모델들 대신 국내 또는 세계 맞춤형 모델로 변경

송혜교 -> 로제, 틸다 스윈튼, 전지현 -> 수지

화장품 대중국 수출 부진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중국 소비자의 경제적 상황이 좋아져서

아모레, LG 대신 프랑스 명품을 찾음

중국 대신 미국, 유럽등 새로운 수요처를 찾기 위한 노력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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