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이낙연, 신당 반대 요구에 “조롱·모욕
(2)버릇, 그쪽 동네의 습관”
(3)입력 2023.12.17. 오후 8:23 수정 2023.12.17. 오후 8:55 기사원문
(4)현예슬 기자
(5)1) 가가
(1)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신당 추진을 반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대하는 움직임에 “그분들은 세 가지의 잘못을 하고 있다”며 조목조목 반박했다.
(1)이 전 대표는 “먼저 그들은 문제가 무엇인지 잘 못 보고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있다”며 “그냥 ‘신당 하지 말라’가 아니라 ‘정치를 어떻게바꾸겠다’, ‘민주당을 어떻게 바꾸겠다’는 말을 먼저 해야 한다. 그래야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태도가 잘못됐다”며 “그 정도면 저하고 무슨대화를 한다든지, 물어본다든지 해야 하는데 자기들끼리 그렇게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3)이는 “그쪽 동네의 오래된 정치 습관”이라며 “조롱하고모욕하고 압박하고 억압하고 그런 방식으로 해결해온버릇 때문에 그런지 모르지만,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4)마지막으로 “국민을 잘 못 봤다”며 “지금 국민은 정치를이대로 둘 수 없다는 아우성 같은 욕구가 거의 분출 단계다. 그것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것 같다”고 했다.
(5)이 전 대표는 “민주당이 획기적인 변화 의지를 보이지않는다면 제가 하는 일(신당 창당)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민주당이 획기적인 변화를 통해서 국민의 신뢰를회복하겠다는 의지가 있다는 것이 확인된다면 대화할용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짝 동네는 도대체 어덴교?
그라고 본인이 오만 똥 다 쳐싸질러놓고 먼 얼어뒤질 대환교
이 양반이 맛탱이가 갔나?
글고 조중동이 빨아주믄 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