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속보] 뉴욕타임스, 윤항문 언론탄압 비판.jpg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이재명이 언급한 <뉴욕타임스> 보도 뭐길래
(2)입력 2023.11.13. 오후 4:13 기사원문
(3)1) 가가 더
(4)윤 대통령의 가짜뉴스와의 전쟁 두고 “민주화 이후 이런 적 없어” 비판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뉴욕타임스>가 “수사 대상이 스파이가 아닌 정권 비판적인 언론”이라며 윤 대통령의 가짜뉴스와의 전쟁이 정부의 언론 억압이라는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2)10일(현지 시각) <뉴욕타임스>는 “대통령의 ‘가짜뉴스’와의 전쟁이 한국에 우려를 불러일으키고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3)<뉴욕타임스>는 “여당의 대표는 반역죄에 해당하는 사건에 사형을 요구하고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의 민주주의를 훼손하려는 ‘조직적이고 지저분한’ 음모를 뿌리 뽑겠다고 다짐했다”며 “수사 대상은 외국 스파이가 아닌 윤 대통령과 그의 정부에 비판적인 기사를 보도한 한국언론사를 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4)이어 매체는 “검사 출신인 대통령은 허위 정보를 단속하기 위해 소송, 국가 규제 기관 및 범죄 수사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주로 언론사를 겨냥한 것”이라며 “작년에 윤 대통령이 당선된 후 경찰과 검찰은 ‘가짜뉴스’를 퍼뜨렸다는 혐의를 받는 언론인들의 집과 뉴스룸을 반복적으로 압수수색했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이어 <뉴욕타임스>는 “외교부는 비속어 발언 보도와 관련해 MBC를 고소했다. 윤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씨와 윤 대통령의 장모,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부패 의혹을 보도한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기자와 프로듀서 사무실과 자택은 경찰이 수차례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뉴스타파>와 같은의혹을 제기한 JTBC와 언론인들도 압수수색했다”며 언론을 향한 현 정부의 법적 조치가 만연하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2)<뉴욕타임스>는 “기존 미디어에 대한 불신이 커진 한국인들은 점점 더 많은 뉴스를 유튜브와 다른 온라인 매체로 본다. 이러한 플랫폼은 지난 대선 기간 큰 영향력을 행사하며 편파적인 시각을공공연하게 퍼뜨렸다”며 “이른바 뉴미디어 매체는 전통 미디어보다 당면한 주요 이슈에 대한 사실을 더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배포한다. 그리고 정치 권력은 이를 통제하기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나서게 된다”는 안수찬 세명대 저널리즘스쿨 대학원 교수의 발언을 인용하면서 기사를 마쳤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한편 <뉴욕타임스>의 이러한 보도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한민국은 원래 민주주의가 발전·성숙한 나라로 여러 나라들의 모범이 되어 왔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뉴욕타임스가 10일 자로 ‘윤석열 대통령의 언론 장악에 대한 열의는 한국의 군사독재 시절을 연상시킨다’ 이런 보도를 했다. 검찰이 정권에 비판적인 언론을 겁박하고 수사 대상으로 삼자이를 비판한 것”이라고 평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47/0002412549?sid=104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