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처리수 방출로 후쿠시마의 바다가 변색」은 루머 한국 정부가 확인해 공표
(2)8/28(월) 18:30 배달 1353년
(3)한국 정부는 28일,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 원전의 처리수의 해양 방출 직후에 원전 주변의 바다의 색이 노랗게 보이게 되었다」라는 사진이 SNS(넷 교류 서비스)로 확산된것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발표했다. 도쿄전력에 사실관계를문의해 응답을 얻은 결과로 향후에도 허위정보를 확인한경우에는 국민에게 알리겠다고 한다.
(4)한국 청와대의 식당에서 점심 메뉴의생선회를 건네주는 여성(오른[그림에서 알 수 있다] 처리수의 해양방출 이미지 박구연
(5)쪽)=2023년 8월 28일(한국 청와대 제공)
(6)국무조정실 제1차장은 “노랗게 보인 것은 조수 흐름이 강하기 때문에 후쿠시마의 바다에서는 자주 보는 현상이다.방출과는 관계없다”고 명언. 문제의 사진 촬영 시간도 24일 오후 1시 5분쯤에 처리수가 바다에 도달한 오후 1시 13분 이전이었다고 한다. 한국 정부는 해양 방출을 용인하고 있지만국내산 수산물 소비 침체도 상정된다. 이 때문에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총리는 28일 점심으로 함께 수산물을 먹고 안전성을 어필했다. 청와대 식당에서도 같은 날 점심 메뉴에서 넙치와 크로소이 생선회 모듬과 구운 고등어 등을 제공해 “평소의 1·5배인원이 이용했다”(보도관실)라고 강조했다. 한국에서는 내춘 총선거를 앞두고 여야 대립이 격화. 진보계 최대야당 ‘함께 민주당’은 ‘윤정권은 일본의 환경범죄를 도왔다'(이재명 <이재명>> 대표)와 비판을 계속하는 등 처리수 방출이 ‘정권공격의 재료’가 됐다. 있는 측이 있다. [서울 사카구치유히코】
(7)이 기사는 어땠습니까?반응으로 지원합시다.
(8)● 기사에 관한 보고서배운다. 이해하기 쉬운 새로운 관점
(1)다카하시 코유2시간 전이미지 텍스트 확인
(2)미외교·안전보장전문 온라인지「디플로매트」도쿄 특파원
(3)견해 일증관계가 한일관계처럼 개선되었다면 처리수 문제도 그다지 심각화되지 않았을 것이다. 중국은 대만 문제와 반도체 규제로 중국에 공세를 가한 일본에 “배반…더 보기
(4)도움이 되었다 1290년
(5)숨기기/보고
(6)knzkokokokokokokok | 6시간 전
(7)윤석열 대통령은 한국 사상 최초의 괜찮은 대통령인 것 같다. 한국의 대통령제는 일기인것은 일본에 있어서 정말로 유감이다. 한국의 현 정권의 노력을 뒷받침하도록 일본 정부도 노력해 주었으면 한다.
(8)회신 130건
(9)① 숨기기/보고
(10)yack | 1시간 전
(11)이번 방출의 건은 갑자기 나온 느낌을 부정할 수 없다. 해외에 대한 설명도 중요하지만우리 국민에 대해서도 제대로 설명해 주었으면 한다. 방출일만이 보도되고 있었습니다만,처리수라고는 어떻게 말하는 것인가, 어느 정도의 안전성이 있는 것인가. 뭐라면 총리가후쿠시마의 해산물을 매월 현지에서 먹고 안전성도 어필해 주었으면 하는 정도입니다.풍평 피해를 막을 것 같아요.
(12)▼ 회신 21건
(13)tkbookook | 2시간 전
(14)한일 붐의 무렵보다 한국의 자세는 매우 믿음직하다고 생각한다. 세월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한일관계 개선은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최근의 교과서를 보고 있지않지만, 일본도 막부 말기부터 교과서를 다시 고쳐 미국과의 관계성, 일본이 다른 나라로한 것, 되어 온 것을 확실히 가르치는 것이 좋다. 물론 저를 포함한 현대 사람들에게도, 그물이 신용되지 않는 현대에서 교과서의 존재는 증대하다.
(15)회신 2건
(1)숨기기/보고lukkok | 8시간 전이미지 텍스트 확인
(2)전 정권이라면 최저라도 “한국 정부로는 확인할 수단은 없지만 한국 국민에게는 주의를요청한다” 정도를 말할 것인가 “사실은 불명하지만 도항의 연기를 권고한다”라든가 혹은 우울하게 해“ 일본으로부터의 퇴피를 강하게 요구한다” 정도 좋을지도 모른 것을 생각함과 동시에 민주당 정권보다는 상당히 이성적으로 된 것이다. 이대로 지지율이 북한지지정당에 기울지 않으면 좋겠지만.
(3)▼ 회신 31건
(4)ugcolook | 3시간 전
(5)지금까지 한국 정부에 대해서는 그다지 좋은 인상을 갖고 있지 않았지만, 윤 정권은 처리수 문제에 관해서 일본에 대해 성의를 가지고 대응하고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국민도 전원이 처리수 반대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서로 성실하게 관련되어 가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6)회신 31건
(7)hik아아아아아2시간 전
(8)기본적으로는 가짜 정보가 나온다는 것은 곤란한 증거일까. 명확하게 수치 Data로, 이미지로, 과학 해석으로 증명할 수 있는 것에, 가짜는 통용하지 않습니다. 원래 방사성 물질을 미량 혼합한 해수의 색이 변색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 정도의 일은, 누구라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니까.
(9)▼ 회신 0건
(10)tkysfc | 8시간 전① 숨기기/보고
(11)윤정권은 일본에 달콤한 것이 아니라 시대의 분기점에 있는 일, 명심으로 자유주의 진영에 밟히는 각오를 가진 뼈 있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 북에 대해서도 서투르게 나와 좋은 일 하나도 없기 때문에, 지금의 스탠스는 정답이라고 생각한다.
(12)▼ 회신 13건
(13)야야야야야 18시간 전
(14)일본이 공표하고 있는 내용이 사실이라니 스스로 납득할 때까지 조사할 수밖에 없다. 이럴 때, 각국에서 여러 가지 보도가 되고 있지만, 어느 보도가 정확하고, 어느 보도가 잘못되어 있는지를 냉정하게 볼 수 있게 되고 싶다고 생각한다.
(15)· 회신 3건
중국에는 단단히 빡친거같은데 그나마 한국은 정부입장에서 문제없다고 하니깐 좋게 보고 있는 듯함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전의 처리수해양방출을 둘러싸고 국제원자력기관(IAEA)은 방출
(2)계획은 “국제적인 안전기준에 합치한다”는 포괄보고서를 공표 했습니다. 처리수의 안전성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습니까?
(3)93,604 명이 투표 중
(4)충분히 이해한다4만8,051 표
(5)전혀 이해하지 못함2만1,895 표
(6)둘 중 하나라고 이해합니다.1만 1,741 표
(7)어느 쪽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8)어느 쪽도 말할 수 없다/모른다.
(9)2,621 표
이건 야후에서 여론 투표중인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