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서울시 이름이 사라질뻔함 ㅋㅋ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우남시’가 될 뻔한 서울시
(2)건국대통령이승만 박사상
(3)미국 독립이수연미국 상원한 복서가통성으로 하고인성에서영등
(4)취소 시 한국을 담아서14
(5)▲ 남산 한국자유총연맹 광장에 있는 이승만 동상4.19 혁명 과정에서 탑골공원과 남산에 있던 이승만 동상은 모두 철거됐다. 2011년8월 25일 한국자유총연맹은 4.19 혁명 유족과 시민단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승만 동상을 다시 세웠다. ⓒ 백창민
(6)1955년 9월 16일 이승만 대통령은 담화를 통해’외국인이 서울을 발음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서울’을 대신할 이름을 찾자고 제안한다. 대통령 담화가 발표되자 서울시는 수도의 새 이름을 찾는프로젝트를 가동했다.
(7)서울시가 구성한 ‘수도명칭조사연구위원회’는 국민을 대상으로 우남, 한양, 한경, 한성 등 4개 명칭을 후보로 여론조사를 진행했다. 이 여론조사에서 우남이 1등을 차지했다는 결과를 발표하는데, ‘우남’은 이승만의 호다. 그가 유학을 갔던 미국 수도 워싱턴 D.C.가 초대 대통령의 이름을 딴것을 염두에 두고 추진한 일은 아닐까.
(8)우상화를 위해서인지 아부를 위함인지 이승만측근들은 서울시 이름을 ‘우남시’로 바꾸고자 했다. 다행히(?) 이듬해 서울시의회 선거에서 야당인 민주당이 이기면서 우남시 계획은 수포로 돌아간다. 대중문화평론가 이영미의 지적처럼 북한 김일성 우상화 못지않은 우상화가 남녘 땅에도 펼쳐졌다. 남과 북의 우상화 경쟁은 한반도에’두 개의 태양’이 있다는 비웃음을 사기도 했다.

서울이 발음하기 어렵냐

우남이 어렵냐 ㅋㅋㅋ

서울시도 지 호로 바꾸려 했던 새끼

여러분 우남시는 안전합니다 ㅋㅋㅋㅋ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