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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가 2021년 고속도로 교통 사고 시 차량 탑승자틀 도로 밖 안전한 장소로 유도해 ‘2
차 사고 틀 막켓다는 등의 명목으로 1억원올 주고 산 ‘재난 재해 예방 자율 주행 드론’올 작년 말
까지 3년간 창고에 넣어 농고 활용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낫다. 최근 우리나라 고속도로 2차 사고
사망자는 연평균 27명 정도엿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기간 2차 사고 사망자는 최소 80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이하 도공)에 따르면 도공의 한 지역 본부는 지난 2021년 9월 9600만원올 들여
‘재난- 재해 예방 자율 드론’과 드론 이작록올 위한 스테이선올 구입햇다. 그런데 시범 운엉도 하
지 양고 남품 받은 드론올 창고에 넣어 방치하다가 이름해 다른 지사로 넘겪다:
다른 지사에서도 세 차례 시범 운용만 하고 또다시 드론올 스테이선에서 떼어내 문서고에 넣어
방치있다: 시범 운용 당시 이 드론은 배터리 지속 시간이 짧아 1km
지역은 탑사가 불가능하
고 산지가 많은 주변 지형 특성 때문에 걸핏하면 통신 오류가 낫다: 하지만 이틀 본사에 보고도
하지 양고 최근까지 3년간 방치한 것이다:
밖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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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의 2차 사고는 이전 i차 사고로 고속도로에 멈취 서 있는 사람과 차량을 뒤따르던 차량
이 추돌해서 발생하는 사고름 말한다 달리논 차량끼리 부딪히는 1차 사고와 달리, 2차 사고는
정지해 있는 사고 차량과 그 탑승자틀 고속으로 달리는 후행 차량이 들이박아 발생하는 것이어
서 사망 확출은 훨씬 높아진다. 2차 사고 치사을(54.396)01 1차 사고보다 6.5매 높다:
도공에 따르면 2021 년부터 2023년까지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2차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모두 8
2명(연평균 27명)으로 같은 기간 전체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477명)의 17.2%6틀 차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