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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종사자의 연평균 피독방사선량(2015년)
(m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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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반 산업체
비파괴검사
의금기관
연구기관
교육기관
공공기관
군사기관
원자렉발전소
항공승무원
자료: 안국입자리안전재단
‘비파고검사 : 제갑울 파괴하지 암고 너무 기함울 검사하는 방식
의외로 방사선 관련 종사자가 아닌
항공승무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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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우주방사선
때문인데요
우주방사선이관?
‘지구밖우주로부터 지구로 들어오는 방사선’
다행스럽게도 우주 방사선은 지구로 들어올 때
지구 자기권과 대기권이 충돌하기 때문에
지구 지표면에서 미치는 영향은 미미합니다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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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방사선량은 고도 위도 항로 등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비행기틀 타고 해외여행이나 출장울갈 때
우주방사선에 노출월 가능성도 높아지게 되는데요
그것은 비행기가 지구의 방사선 차폐막인
성층권 위를 지나가는데
항공승무원은 항상 비행기에서 일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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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비행기틀 자주 타는
항공승무원들은 괜찮은 건가요?
항공승무원의 경우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 및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는
매년 선랑한도틀 초과하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선랑한도관?
연간 50밀리시버트틀
초과하지 안q 범위내에서
5년간 100밀리시버트 이하
임신한 승무원은 출산시까지
2밀리시버트 이하
만약 선랑한도록 초과할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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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되는 항공승무원의 경무에는?
항공기 탑승횟수 제한 국제항공노선변경
근무변경 등의 조치름 통해 안전관리v 하게 I니다
그래서 항공승무원도 피폭량 검사를 받으며
안전수치를 넘지 않도록 관리받아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