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정보
싱글병글 학사 석사 박사 교수의 차이
수인길러리
조회 4249 | 2025.01.29 02.36
알림
15 v
학사:
여러분이 대학의 파리학과지 졸업하고 입사한 파리학사라
고 가정해보자.
파리학사는 파리개론부터 배우기 시작해서 파리 앞다리론;
파리 뒷다리론 파리 몸통론 등
파리 각론올 배우고 졸업하기 이전에 파리블 분해조립하고
파리가 있는 현장에 가서 인랑십 등 실습올 한 다음
파리학사 자격증올 취득하면 “이제 파리에 대해서 모든 것
올알 것 같다”고 말한다.
석사:
파리에 대해서 전문지식이 부족한 파리학사는 파리학과 대
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하다:
파리석사는 파리 전체름 연구하면 절대로 졸업할 수 없기
때문에
파리의 특정 부위, 예름 들면 ‘파리 뒷다리’ 틀 전공하다.
파리 뒷다리블 전공하는 파리학과 대학원생은 파리 뒷다리
틀 몸통에서 분리한 다음
실험실에서 2년간 연구한 다음 ‘파리 뒷다리가
파리 몸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으로 파리
석사학위틀 받듣다.
파리석사는 이제 무엇을 모르는지 알 것 같다고 한다
파리 뒷다리 전공자에게 절대로 파리 앞다리v 물어바서는
안 된다.
파리 뒷다리 전공자는 파리 앞다리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기 때문이다:
파리 석사는 파리에 관한 보다 세분화된 전공지식을 습득
하기 위해 파리학과 대학원 박사과정에 입학하다.
박사:
파리학과 박사과정생은 파리 뒷다리v 통째로 전공해서는
절대로 박사학위틀 취득할 수 없는 현실올 너무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파리 뒷다리 발톱’ 올 전공하다.
박사학위 논문올 쓰기 전에 파리학과 대학원 박사과정생은
전국추계 파리발톱 학술대회에 나가서
그 동안 연구한 파리 발톱의 특정 부위 성분이 파리 발톱 성
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라는 부논문올 발표한다.
이런 부논문올 더욱 세분화시켜 1년생 파리 뒷다리 발달의
성장때단이
파리 먹이 취득 방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
위릎 취득하다.
파리 박사학위논 “나만 모르는지 알앞더니 남들도 다 모르
눈군” 이런 깨달음이 오면 주어지논 학워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파리 발달올 전공한 박사전공자간메도
발톱 부위별 전공부위가 달라서 커유니테이선이 쉽제 일어
나기 어렵다는 점이다
교수:
이제 파리학과 교수는 보다 세분화된 전공올 선택해야 교
수사회로 입문할 수 있다.
교수가 전공하는 파리 부위논 ‘파리 발달에 끈 때다
파리 발달에 끈 때륙 전공하는 교수들도 까만 때륙 전공하
논 교수,
누리꾸리한 때륙 전공하는 교수 30년산 때냐 21년산 때륙
전공하는 교수
18년산이나 1 5년산 또는 12년산 때륙 전공하는 교수로
나뉘어서 동일한 파리의 때륙 전공하지만
전공영역이 달라서 때륙 전공하는 교수들끼리도 사용하는
전공용어상의 차이로 인하여
커유니키이선이 쉽제 일어나지 안듣다.
이렇게 교수가 되면 “어차피 모르는 것, 끝까지 우겨야 되
깊다”라는 말을 하게 된다
파리는 파리 전체름 이해한 다음 각론으로 들어가서 이해
할 필요가 있다.
파리 특정 부위가 파리 몸통 전체와 어떤 구조적 연관성올
갖고 있는지에 대한 지식 없이 파리블 이해할 수 없다
유영만 교수(지식생태학자 한양대 교육공학과) 의 파리학
과 출신들의 지식경영 추진 방법중에서
학사 – 들은 적은 있으나 설명할 수 없는 상태
이미지 텍스트 확인
석사 – 이제 무엇을올 모르는 지
상태
박사 – 나만 모르는 줄 알앞는데 알고 보니 남들도 다 모른다는 걸 깨달은 상태
교수
어차피 모르는 거 끝까지 우겨야 되풀다고 다짐하는 상태
학사 – 이제 자기 분야에 대해선 모르는 게 없다고 생각하다
석사 – 자기능 아는 것이 정말 아무것도 없없음올 알게 된다
박사
남들도 다 마찬가지임올 알게 된다
교수
기억나는 것만 가르친다
학사 – 난 이제 모든걸 다 안다고 생각하다
석사 – 공부름 더 해보니 모르는게 조금 있는거 같다
박사 – 생각보다 모르는 게 많다고 생각하다
교수 – 나는 아무 것도 모르는데 내가 얘기하니까 학생들이 다 믿더라
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