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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양심 없네” . 제주항공 사고로
돈벌이한 ‘약덕 장례식장’
김다반
2025. 1 7. 14:47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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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상품 강매 장례비 병튀기
식장서 지정하는 상조업체 이용하도록 강요
제주항공이 장례비 넉넉히 지급한 점 악용
전문가들 “리베이트 의심
수사해야”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연합뉴스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가족을 잃은 슬픔으로 충격
과 상실감에 빠져 짓는 유가족올 대상으로 부당한 요금
청구 및 프리미엄 상품 진행 강요 등이 진행되다는 민
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내 장례식장에선 장례비용
올 초과해 청구하거나 특정상품(고가의 프리미엄) 판
매름 강요하는 행위 등의 사례가 없도록 주의해 주시
고 가격인상을 자제해 주시기 바람니다 ” (광주시가 관
내 23개 장례식장에 보랜 공문)
무안 제주항공 사고 이후 일부 장례식장들이 유속올 상이미지 텍스트 확인
대로 ‘장례비 병뒤기’와 호객행위틀 일심은 것으로 나
타낫다. 제주항공이 유주들에게 장례비틀 통상보다 여
유잎게 지급한 점을 악용해 일부 장례식장이 유족들로
부터 폭리틀 취하다는 것이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경황
이 없는 유주들올 대상으로 한 악질적 영업행태인데다
상조업체와의 불법 리베이트까지 의심되다는 지적
이 나혼다.
0강매에 바가지까지 씌운 장례식장
7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시논 관내 23개 장례식장
올 대상으로 “유가족올 대상으로 부당한 요금청
구 및 프리미엄 상품 진행 강요 등이 진행되다는 민원
이 발생하고 있다”며 “관내 장례식장에서 장례비용
올 초과해 청구하거나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 판매륙 강
요하는 행위 등의 사례가 없도록 주의하고 가격인상
올 자제해 달라”눈 내용의 공문올 지난 5일 발송햇
다: 제주항공 즉이 이같은 사실흘 인지하고 시에 조치
틀 요청한 것으로 전해적다.
일부 장례식장이 유주들에게 불필요한 고가 상품올 강
매하거나, 특정 상조업체만 이용하도록 강요하는 것으
로 알려적다. 상조업계에 따르면 광주 A장례식장은 제
단 장식으로 5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상품올 구매하
도록 유도햇고 유족이 요청하지 않은 고가 돕션의 식
사흘 준비한 것으로 전해적다. 이에 유족이 요청하
지 않은 서비스트 왜 무턱대고 끼워파느나고 식장에 항
의하는 일도 잇엇던 것으로 전해진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5078940?sid=102
동네 사람들도 많을텐데
남의 비극을 지들 배불리는데 이용하네
해도해도 너무하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