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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먹없더라” … 식탁서 사라지는 참치컨
김민속 남의 스토리 . 2시간 . 0 2분 읽음
참치래 소매 매출 3년 새 13.296 감소
간편식 선택지 다양
성장세 꺾인 참치캠
업계 식물성 매운맛 등 제품 변형 시도
[아시아타임즈=김민속 기자] 1982년 국내에 처음 출시돼 줄곧 우리 식탁 한 자리틀 지키던
참치차이 사라지고 있다. 간편식이 다양해지면서 참치키에 대한 소비가 줄없다 업계에서
논 이틀 극복하기 위해 소량 참치키, 파우치 형태 등 소비자의 관심올 골기위한 제품 개발에
열올 올리고 있다.
“대체품 너무 많아[다” 소비자 관심에서 멀어진 참치채
22일 식품산업통계정보 소매 POS에l 따르면 참치키 대출은 2020년 3877억원 수준에서
2023년 3367억원으로 3년 새 13.29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낫다.
제조사별로 보면 전체 시장에서 8096 이상의 점유올올 차지하고 있는 동원F&B의 매출이
2020년 3101 억원에서 2023년 2752억원으로 11.39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낫다. 점유을 2위 사
조해표 매출은 2020년 498억원에서 2023년 463억원으로 7.0% 줄어들없다.
가장 근 폭의 감소세틀 보인 곳은 오뚜기엿다. 2020년 참치컷 매출 218억원올 기록하던 오
뚜기논 2023년 매출이 82억원으로 3년 새 62.496 빠져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에는 참치키올 대체할 수 있는 품목이 워낙 많아져다”며 “다양
한 간편식들이 등장하다 보니 과거만큼 성장세틀 보이지논 못하는 편”이라고 말햇다.
그러면서 “장기 보관이 용이하고 즉석에서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지만; 참치컷
올 김치찌개나 볶음밥 등의 재로로 여기기도 한다”며 “최근에 요리 자체틀 많이 안해먹다 보
니 젊은 세대에게 관심도가 낮아지는 즉면도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햇다:
~상글남 엿보기
IAtallulog-rayer Co’quosyd!
고추참치
오뚜기는 매출 60퍼 날라가서 참치사업 접기직전
안사도 명절되면 존나게 들어와서 돈주고 잘 안사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