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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철도 3대 드리프트(오송,무안,경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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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레>
노선규격
1. 서움
고수선 (Vrrwx > 300kmh)
2. 용산
주고속수선 (Vitrar < 300kmih)
3.청량리
기존신 (Vryx < Zo0kmh)
4.행신
5. 대곡 (고양)
노선
역표시
운행중
MMMV
계회중
경의신
경리심
강등
MIILAIIII
공사 중
‘말물출로
더소
‘진부 정통진
임신
육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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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
상소
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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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벽지제 갑곡장호원
충주
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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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
경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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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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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무고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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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
서대구
경산
‘경주
구남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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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고소선
정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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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회강
남원
묻선
장성
마산 창원
진행
경진선
구례구
창원중앙 구포
부전
광주송정
진주
나주
도니신
순친

여천
여스역스포
한국고속철도 노선도

우리나라에 직선으로 안깔고 커브로 깔은 도로

대표 3가지이다.

1. 오송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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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뉴시스]승승화 기자 = ‘KTX오승역은 실패작’이라
눈 주장이 담긴 책이 나용다.
교통 철학 연구자인 전현우 서울시립대 자연과학연구소
연구원은 지난 3일 책 ‘오승역(도서출판 이김.328쪽 2만
2000원) ‘올 출간햇다.
‘이상한 분기역의 비밀과 오차 수정의 길’이란 부제목이
붙은 책에서 저자는 “KTX오승여은 실패작” 이라고 단정
한다.
당초 정부는 서울과 호남 지역 간의 이동 편의블 감안 호
남고속철도 노선올 ‘천안~공주~의산’으로 정햇다. 하지
만 충북 정치권의 거센 반발로 결국 오송이 분기역이 뜻
다고 저자는 지적한다
당시 충볶이 오승역올 주장하려 내세운 명분은 ‘국토균
형발전’과 ‘(오승역올 중심으로 호남과 강원올 연결하는)
국토 X축 발전’이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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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의약;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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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자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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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NR
더유산
단소산업 농생영산업
ICR
(지리산

친환경자동차
에너지신산업
전 남
드론 바이오화학

애초에 정부는 1안으로 계획을 세웠는데

오송쪽에서 X축 성장이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며 오송역을 추진시켰다.

정부는 그럼 대전에 하는게 맞지 않음?이라고 했지만

대전은 광역시다.충청도가 아니다, 라며 충청도는 핫바지냐

라는 충청도 핫바지론이 대두되며

충청도 민심으로 인해 오송역이 채택되었다.

결과는 다들 알고 있을거라 생각한다.

2. 무안 드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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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광주~목포 구간 노선안
정부
정부 1차
새 노선안
광주송정
변경안
함평
‘노안
무안
공항
무안
나주
용단
도모
현행노선
(임성리)
일로
기본계획노선
모보

회색이 기본 계획 노선이었지만

무안공항 때문에 틀어지게 된다.

무안은 공항을 받는 대신 군공항도 같이 받는 조건으로

무안공항을 유치시킨다. 광주는 군공항으로 인한

소음문제, 고도 제한으로 개발이 제한되어 있어

이걸 무안에 넘기는 조건으로 도로를 개편한다.

(군공항은 전투기로 인한 소음문제 때문에 기피시설)

엄청난 돈을 쏟아부었지만 전혀 효과가 없었고

무안은 민간공항만 받고 군공항을 결사 반대하며

아직도 안받았다.

이로 인해 전라도의 도시계획은 개판이 되었다.

어쩌면 전라도의 성장 동력을 뺏아간 사례.

3. 경주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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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고속철도 노선도
서울
호남고속철도 개통 시기
오송~광주(182.3km) : 2014년
광명
광주~목표48 6km) : 2017년
천안아산
오송
경부고속철도
대전
공주
김천
동대구
익산
경주
호남고속철도
울산
광주(송정리)
부산
목표임성리)

경주는 울산으로 꺾여서 내려가는데

대구-밀양-부산 구간은 땅이 너무 약했다.

공사 난이도가 너무 어려웠고

다이렉트로 조지는건 당시의 기술로는 힘들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꺾어서 만들었다.

오송, 무안과는 전혀 다른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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