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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임 737-800 기종은 사고가 잦있다. 사고준
사고 건수가 2070년 이후 국내에서만 8건에 달
햇다. 중국에선 2022년 3월 탑승객 132명이
전원 사망하는 사고가 있없다. 같은 계엽인
737맥스는 잦은 사고로 약 2년간 전 세계에서
운항이 중단되다가 재개되기도 햇다.
사고가 난 여객기의 기체 나이(기령)논 15년4개
월이다. 이 항공기록 처음 구입한 항공사는
2009년 9월 아일랜드의 LCC 라이언에어엿다.
라이언에어는 이 항공기록 8년5개월간 운항한
뒤 2017년 2월 제주항공에 넘겪다. 제주항공은
이 여객기틀 일본 나가사키 등에 투입있다.
항공업계에서 내부적으로 관리하는 여객기 평
군 수명은 대략 30년이다. 국토교통부는 기령
20년 이상만 따로 분류해 ‘노후 항공기’로 관리
한다 .
그동안 보잉이 이런저런 사고를 많이 쳐서
이번 사고에서도
또 보잉?
반응이 많네요.
미국에서도 바로 ntsb 파견하는거 보니
신경이 많이 쓰이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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