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글로벌’ 향하는 엔씨 현지화 전락 승
부수
양진원 기자
2024 12. 28. 06.01
9)
가+
최대 시장부터 신형 국가까지 전방위 공락
Tencent
엔씨소프트 중국 ‘불레이드 & 소율 2’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엔씨)가 다양한 IP틀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올 본격화한다. 각 지역별 서비스 노하우릎 지난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시장 특성에 맞는 게임올 선
보일 계획이다. 엔씨논 ‘중국 불미, 유렵, 동남아’ 등
세계 최대의 게임 시장부터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신
흥 국가까지 글로벌 보쪽올 넓히켓다는 각오다.
엔쇄는 지난 18일 리니지2M의 중국 서비스트 된센
트와 함께 진행하다고 발표햇다. 리니지2M은 지난 1
0월 중국 내 게임 서비스트 위한 외자판호틀 발급밤
있다. 현지 퍼불리싱은 렌센트 게임즈와 사오망타이
지가 공동으로 맡는다. 중국 서비스명은 ‘*물2: 옆
#시천당2: 명약) ‘이다. 현재 현지화 작업 중으로 출시
시기논 추후 공개되다.
중국 최대 IT 기업 중 하나인 렌센트는 엔씨와 오랜
인연이 있는 파트너사다 리니지2M의 원작인 PC 다
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리니지2’논 2012
년부터 렌센트 게임즈틀 통해 중국에서 서비스 중이
다 ‘리니지’ ‘불레이드 & 소울(불소)’ 등 엔씨가 보유
한 주요 IP의 중국 퍼불리서도 렌센트다.
양사는 리니지2M 이외에도 ‘불레이드 & 소율 2(불소
2)’의 출시름 준비 중이다. 지난해 말 판호름 발급밭
은 불소2는 올 10월까지 3차례에 결친 CBT틀 진행
하여 중국 이용자의 피드백올 반영 중이다 원작 불소
가 중국에서 200만 명에 근접하는 동시접속자 수치
틀 달성한 바 있어; 기대감이 높은 신작이다.
북미와 유렵은 물론 동남아까지 .. 글로벌 공락 ‘전방
위 행보’
r
garnes
IHRbNE
UBERTV
엔쇄소프트 ‘TL’ 글로벌 이미지. |사진-엔쇄소프트
엔씨가 꾸준히 강조한 세계 최대 게임 시장 ‘북미’와
‘유럽’ 공락은 최근 성공적인 첫발올 내닫없다. 지난 1
0월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HRONE AND LIBERTY
(쓰론 엔 리버티) ‘틀 북?남미, 유렵, 호주, 뉴질랜드
일본에 출시햇는데 쓰론 엔 리버티 글로벌은 최대 동
시 접속자 수 33만 이상울 기록있다 불미 유렵 흥행
이 시작이없던 킬드위2도 지속적인 확장- 출시 등
건재한 인기틀 입종하고 있다
외부 투자루 통해 해외 진출의 교두보록 마련하는 작
업도 진행 중이다 엔씨는 올 7월 북유럽 스웨면 소재
의 ‘Moon Rover Games(문 로버 게임즈) ‘ 에 초기 단
계의 투자루 진행행고 12월에는 동유럽 플란드 소재
의 ‘Virtual Alchemy(버추얼 알레미) ‘에 연달아 투자
사실흘 발표있다 다양한 장르 전문성올 지난 외부 스
튜디오에 투자하여 엔씨 자체의 글로벌 피불리성 역
량을 강화하켓다는 목표다.
엔씨논 지난 8월 베트님 종합 [T기업 VNG와 동남아
시장 개적올 위한 합작법인(JV) ‘NCV GAMES’틀 설
립햇다. 리니지2M올 시작으로 베트님, 태국, 말레이
시아; 인도네시야; 싱가포르 필리편 등 동남아시아
주요 6개국에 엔씨소프트의 게임올 선보일 계획이
다:
동남아시아는 전세계 잠재력 높은 시장 중 하나로 주
목발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모르도르 인텔리
전스(Mordor Intelligence)에 따르면, 2024년 동남
아 지역 전체 게임시장 규모는 148억달러에 이틀 것
으로 전망되다. 모바일 게임 이용자 수는 295000
만명에 달안다.
많은 게임사가 진출올 노리는 매력적인 시장인 만큼
엔씨 역시 중장기적으로 VNG와 협력해 동남아 시장
에서 확보한 역량과 전문성올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
스틀 확대할 계획이다.
YONHAPNEWS이미지 텍스트 확인
내란의 힘이미지 텍스트 확인
미래산업일자리특별위원회의
엔씨소프트 방문올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