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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딧 항공 커뮤니티 이번 충돌 사고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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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okinTires 6h
Looks like localizer antennas; but why couldn’t
have just made
them taller instead of putting them on a bank? The plane would’ve
easily busted through them without major damage butavery dense
dirt bank would be detrimental just as we saw
Reply
127
St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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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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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lethorsGeneralShit 24m
Standard RSA in Americais 1,000′ beyond the departure
end If that localizer absolutely has to be elevated like
that, an airport here likely would be required to install an
EMAS which would likely have greatly mitigated their
imp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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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down)
LoOtAndReboot 2h
Forgive my ignorance but whyisthere a wall atthe end ofthe
runway?Isthere water or some other environmental hazard
beyond?
Reply
19
rhino033 49m
The earth mound would beto raise the ILS Localizer Antennas
for
19 (Iocalizers are always past the opposite threshold)
When you’re siting the localizerin a setup like this you have to
consider line-of-sight and how smooth the ground in-front of the
antenna However within the United States or DoDthese would
be required to be mounted on frangible support structures You
want the support structure to break-away and cause as minimal
damage as possiblein a scenario like this. You would not be
allowedto construct an earth mound like this within ~1oooft of
runwayloverruns This localizeris about ~450ft offthe overrun
which would violate airfield criteria butit’sa Korean Airport so
regulations are different.
(See FAA and UFC Airfield Criteria)
Rw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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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lesomeThingsOnly 1h
Imarandom kid with no aviation knowledge whatsoever
Can
ask what alocalizer array is? And whyit’s buriedin a
mound by the runways?
Sonoda_Kotori 7h
ILSis the instrument landing system a system that
guides the plane til touchdown by broadcasting very
specific radio frequencies which the plane picks up
Ithastwo parts: glide slopelpath; and localizer Glide
slopeis self explanatory as it guides how steep the
plane dives Localizer on the other hand guides the
plane horizontally showing how muchit has deviated
from side to side. This is grossly simplified obviously
Ifyou want to read more:
https Ien wikipedia oralwikilInstrument_landing
system localizer
Most localizer arraysl’ve seen around the world
dont haveahuge mound like this one Generally they
either just stood thereif
are on high ground or
are
propped up by steel scaffolding There have been
plenty runway overrun incidentslaccidents where
airliners smashedinto them but none were as bad as
this obviously Thisis thefirst timelve seen aberm
this large used to hold localizer arrays.
th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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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서 본 대부분의 로컬라이저 배앗에는 이런 근 마운드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그
들은 높은 지대에 있을 때 그냥 서 있거나 강철 비계로 지팅립니다 비행기가 충돌하는 활
주로 초과 사고나 사고가 많앞지만 이 정도로 심각한 사고는 없어습니다 로컬라이저 배열
올 보관하는 데 이렇게 근 버망아웃올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쇼 3 0
0 답글
6 공유히다
슈퍼 풀티
Zh ago
활주로 끝 근처에 또 다른 벽과 도로가 있습니다 일부 공항은 활주로 너머에 활주로 대신 도망치는 비행기
틀 느리게 만드는 “연질 지대”가 있습니다 활주로가 한때 확장되엇고 기존 인프라 도로가 활주로 끝과 인
근 도로 사이에 공간을 많이 남기지 않있기 때문에 도주하는 비행기가 공항을 넘이 계속되이 도로 교통에
충돌하는 것올 막기 위해 “벽”올 설치햇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추속하는 기야
쇼 2 }
0 답글
5 공유하다
커모드
Th ago ‘
젠장 트론리 문제? 몇 명의 비행기 탑승자틀 구하기 위해 운전자틀 격파하시켓습니까?
쇼 3 $
0 답글
6 공유하다
코별소 033
28m ago ‘
실제로 흙더미늄 Rwy 19의 ILS 로걸라이저 안테나틀 높이는 것입니다 (로게이터는 항상 반대 임계값
올 초과합니다) 이와 같은 환경에서 로철라이저들 설치할 때는 시선과 안테나 앞의 지면이 얼마나 매
끄러운지들 고러해야 합니다. 그러나 미국이나 국방부에서논 이러한 것들올 취약한 지지 구조물에 장
착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시나리오에서논 지지 구조가 분리되어 가능한 한 최소한의 피해들 입히기
틀 원합니다 활주로오버런 거리 약 1000피트 이내에서논 이런 흙더미틀 건설하는 것이 허용되지 양
습니다 이 현지화 장치는 오버런에서 약 450피트 떨어저 있어 비행장 기준올 위반할 수 있지만 한국
공항이라 규정이 다롭니다
(FAA 및 UFC 비행장 기준 참조)

1. BelethorsGeneralShit:

미국의 표준 RSA(활주로 안전구역)는 출발지 끝에서 1,000피트입니다. 만약 해당 로컬라이저가 반드시 저런 식으로 설치되어야 한다면, 미국 공항에서는 EMAS(항공기 사고 저감 시스템)를 설치해야 했을 것이며, 이는 충격을 크게 완화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SmokinTires:

저것은 로컬라이저 안테나처럼 보이지만, 왜 굳이 둑 위에 설치하는 대신 안테나를 더 높게 만들지 않았을까요? 비행기는 큰 손상 없이 그걸 뚫고 지나갔을 텐데, 매우 밀도가 높은 흙둑은 지금 우리가 본 것처럼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3. WholesomeThingsOnly:

저는 항공 지식이 전혀 없는 학생인데요. 로컬라이저 배열이 무엇인지, 왜 활주로 근처 흙더미에 묻혀 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4. Sonoda_Kotori:

ILS(계기 착륙 시스템)는 특정 라디오 주파수를 송출하여 비행기를 착륙 시까지 안내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글라이드 슬로프/패스(경사 경로)와 로컬라이저. 글라이드 슬로프는 비행기가 얼마나 가파르게 하강해야 하는지를 안내합니다. 로컬라이저는 비행기의 좌우 편차를 안내하여 수평 방향을 조정합니다.

(자세한 내용: ILS 로컬라이저 – 위키백과)

일반적으로 로컬라이저 배열은 높은 지형 위에 서 있거나, 철제 구조물로 지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큰 흙더미를 사용한 것은 처음 봅니다.

5. LOOtAndRebOOt:

활주로 끝에 있는 벽은 왜 있는 건가요? 그 너머에 물이나 다른 환경적 위험이 있는 건가요?

6. rhino033:

흙더미는 RWY 19의 ILS 로컬라이저 안테나를 높이기 위해 설치된 것으로 보입니다(로컬라이저는 항상 반대쪽 끝에 위치). 이런 구조에서는 안테나 앞의 지면이 얼마나 평탄한지, 그리고 시야가 얼마나 확보되는지가 중요합니다. 미국이나 국방부 기준에서는 이런 안테나가 쉽게 부서지도록 설계된 구조물에 장착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공항은 한국에 있으므로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FAA 및 UFC 기준 참조)

대충 이런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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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규정에서도 ‘부러지기 쉬운 재질’로 해야된다고 명시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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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이런식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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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무안공항의 로컬라이저 안테나 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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