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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너무
할인해서 팔앉다”
32년간 나이키에서
일한 CEO의 반성문
‘Gettvimages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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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LIE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실적 부진 탈출올 위해 새롭게 프리미
엄 전락올 내세워다.
지난 10월 취임한 엘리엇 힘 CEO눈 19일(현지시간) 첫 실적 발표 어
낭글에서 지나친 할인 정책의 문제점올 지적하다, 브랜드 가치틀 회복
하기 위한 새로운 방향성올 제시햇다.
헬 CEO눈 “그동안 과도한 프로모선(할인)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
적인 영향울 끼처으며, 이논 협력사의 이익에도 악영향울 미겪다”고
밝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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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이틀 해결하기 위해 재고 관리블 강화하고 할인 정책올 최소화하
켓다는 계획올 발표햇다.
또한,
‘단기적으로는 시장 점유울 회복 과정에서 고통이 수반월 수 잎
지만, 변화에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햇다.
나이키는 이번 발표틀 통해 축구, 농구, 트레이님, 스포츠 의류 등 핵심
스포츠 카테고리와 마켓팅에 더욱 집중하켓다고 밝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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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CEO눈 “우리논 스포츠에 대한 집작을 잃어버릇다” 면서, 특정 의류
실루옛에 의존햇당 전락올 수정하고 본연의 스포츠 중심 브랜드로
아갈 것’ 선언있다.
이번 발표는 나이키가 실적 부진올 겪는 가운데 나용다. 나이키는
9~11월 회계연도 2분기 순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7% 감소한 123
억5천만 달러(약 17조9천억 원)틀 기록햇다고 밝혀다.
특히 재고 조정 과정에서 향후 실적 압박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다,
회계연도 4분기까지 어려움이 지속월 것이라고 설명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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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나이키는 지난 9월 존 도나호 CEO틀 해임하고 32년간 나이키
에 몸담아온 할흘 새로운 CEO로 임명햇다.
혈 CEO눈 앞으로 브랜드 가치름 강화하여 장기적인 회복올 목표로 한
새로운 전락올 이어갈 계획이다.
강유정 기자
엘리어
‘나이키
신임 CEO / Nike
응 이제부터 비싸게 팔거야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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