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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피로 쓰여진 안전규칙 “90초 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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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12-23 20.08.45
수정일 2024-12-23 23.25.36
‘https /larcalive/blsingbung/124489755
9
seconds
1967년 미국항공국에서 만문 안전규칙 “90초 률”
항공기에 어떤 사고가 나도 90초안에 탈출활수있도록 해야한다는
안전규칙이다.
처음에는 사고 발생시 최소한의 메뉴얼올 준비하라는 권고사항과 비
숫하없으나 .
모든 안전규칙이 그렇듯 항상 피로 쓰여저야 모두가 지키논 법이다.
주르록
1980년 사우디 리야드 공항에 긴급칙록한 사우디아 항공 163편
화물적재칸에서 연기가 발생해 비상작(햇으나
기장이 “유도로로 이동하고 탈출 진행하켓다” 라고하여 2분40초
지상에서 이동하기 시작해다.
하지만 결국 화재연기로 인해 301명 모두가 사망하고만다.
이때 이후로 객실승무원에제도 탈출명령권이 생격고 기내방송이 안
펼경우름 대비해 확성기름 반드시 챙기게 되없다
@aummm이미지 텍스트 확인
1985년 브리티시 에어투어 화재사건
이룩도중 엔진이 폭발하여 화재가 발생하엿다
이때 엔진독발로 후방의 긴급탈출속라이더가 고장나 작동되지않아
서 전방으로 모든 승객들이 몰려가버리고만다.
하지만 좁은 비행기 통로와 밀집원 인원, 화재로 인핸 연기로 기내는
통제불능 상태가 되엇고
승무원들마저 통제름 포기하고 탈출하게되다.
결국 137명중 55명이 사망하는 대형 인명사고가 발생하다:
이후 모든 비행기에는 연기속에도 잘보이는 탈출안내등이 설치되고
모든 비행기 통로는 57cm >> 76cm 이상으로 변경되없다.
그리고 수십년이 지난 2024년.
일본 하네다공항 지상충돌사고
일본항공 A350 여객기와 해상자위대 해상초계기가 하네다공항에
서 충돌한 사고
대부분이 새해 첫 뉴스로 방던 엄청난 대사건이다
착류하던 A350 여객기가 이룩하던 해상초계기와 충돌하없고 어마
어마한 화영에 힘싸인다
이때 단 9분만에 화재는 여객기 전체름 뒤덮없다
A350에 타고있면 승객은 총 379명
당시 이걸 보년 사람들이 “승객들이 모두 죽없올거다” 라고 생각햇
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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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랍게도 379명 전원 생존한다.
모든 승무원들은 착류과 동시에 확성기틀 들고 승객들올 탈출구로
유도햇다.
거기에다 A350눈 설계부터 긴급탈출에 용의하게 설계되없고 탈출
안내둥이 잘 배치되있어서 승객들도 혼란없이 탈출활수 있없다.
거기에 승무원들은 선반을 모두 막으미 “모든 짐을 두고 몸만 나오
라” 면서 승객들의 불필요한 행동올 최소화있다.
그리고 승무원과 기장 12명은 모든 승객의 탈출올 확인하고 마지막
으로 탈출한다.
이렇게 379명이 탈출하는데 걸린 시간은 단 5분
모두가 탈출하고 몇분안되서 기체는 화염에 힘싸여다.
이 사고는 “90초 물”과 지금까지 인류가 피로 씨온 안전규칙의 중요
성흘 알려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되없다.
만약 A350의 설계가 조금 미비햇다면 일본항공의 대처에 미숙함이
있없다면 어마어마한 인명사고가 돌수있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