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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먹없더라” .. 식탁서 사라지논 참치컨
김민속 남의 스토리 . 2시간 . 0 2분 읽음
참치컷 소매 매출 3년 새 13.296 감소이미지 텍스트 확인
간편식 선택지 다양 .. 성장세 꺾인 참치키
업계 식물성 매운맛 등 제품 변형 시도
[아시아타임즈=김민술 기자] 1982년 국내에 처음 출시되 줄곧 우리 식탁 한 자리들 지키던
참치#이 사라지고 있다. 간편식이 다양해지면서 참치캠에 대한 소비가 줄없다: 업계에서
논 이틀 극복하기 위해 소량 참치칸, 파우치 형태 등 소비자의 관심올 골기위한 제품 개발에
열올 올리고
‘대체품 너무 많아져다” 소비자 관심에서 멀어진 참치a
22일 식품산업통계정보
POS에l 따르면 참치칸 대출은 2020년 3877억원 수준에서
2023년 3367억원으로 3년 새 13.29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낫다:
있다:
소대
제조사별로 보면 전체 시장에서 80% 이상의 점유올올 차지하고 잎는 동원F &B의 매출이이미지 텍스트 확인
2020년 3101 억원에서 2023년 2752억원으로 11.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낫다. 점유올 2위 사
조해표 매출은 2020년 498억원에서 2023년 463 억원으로 7.096 줄어들없다.
가장 근 폭의 감소세틀 보인 곳은 오뚜기엿다. 2020년 참치컷 대출 218억원올 기록하런 오
뚜기늄 2023년 매출이 82 억원으로 3년 새 62.496 빠져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에는 참치키올 대체할 수 있는 품목이 워낙 많아져다”더 “다양이미지 텍스트 확인
한 간편식들이 등장하다 보니 과거만큼 성장세틀 보이지논 못하는 편”이라고 말해다.
그러면서 “장기 보관이 용이하고 즉석에서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지만 참치컷
올 김치찌개나 볶음밥 등의 재료로 여기기도 한다”더 “최근에 요리 자제틀 많이 안해먹다 보
니 젊은 세대에게 관심도가 낮아지논 축면도 앞는 것 같다”고 설명햇다: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4112250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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