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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pl
일본의 모바일 게임 전문회사 코로프라
회사의 이름은 들어본적 없젯지만
회사의 밥줄이자 대표작 게임의 제목은 한번p은 들어본적
올젓이다:
회안l양
하안고양이 프로적트
이름 정도는 한번이라도 들어본적은 있’젓이다.
코로프라는
게임 하나만으로도 한 때 모바일 게임에 한해선
그 코나미와 스웨어에니스랑 어깨릇 견준다고
정도로
어마어마한 매출올
있,는데
실제로
게임의 전성기엿던 14~15년엔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
어에서
가차시즌이 아날 때에도 매출순위가 어지간해선 10위 밖으로
가지 않는 등의 기염
토해널 정도로
코로프라의 밥줄이자 생명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난 대표작이
그런 게임이 현재 난템도에계 고소홀 당해서 회사가 멸망 직전0
라고 한다.
왜 고소홀 당햇올까
106
‘9288100
화면을
킬게 터치하고
굳이 활성화되다
발통흘 원하는
~킬을 선택하면
~길이
발동
이 게임은 터치스크린올 활용한 시스템올 쓰고 있있다
쁘니굳이라는 것으로 터치스크린올
(넣계 쓰느나에 따라 전투
방식이 바뀌는 시스템이엎논데
당시드
나름 호평 받은 시스템이라
게임의 강점
하나엿다
그냥 이렇계 끝나면 좋을 일이없올렉데
게임올 만든 코로프라는 생각보다 존나 양심없는 것들이없다
쁘니얼올 특히로 널려고 햇기 때문
왜 이게 욕먹는 행위이나고??
Nintendo
전의 난렌도의 위용에 대해 알아보자면
난렌도는 예나 지금이나 말그대로 학명적이라는 단어가 과하지
않을 정도로
현대 게임 개발사들에게 있어서 난렌도 없이는 성립이
되는
몇가지 시스템이랑 기술들이 잇든데
그 중하나가 바로 게임기기에 병합한 터치스크린 시스템이다
난멘도 DS에서 선보인
터치스크린 시스템은
항후 많은 게임들이 터치스크린 시스템올 사용하는데
[대한 영
향울 주엇든더
년멘도는 이에 대한 특허가 있으면서
게임계의 발전올 특히로 틀어막논게 싫엇기에 딱히
특허권올
사하지 않있다
그래서 난~도는 타 게임사들이 터치스크린 시스템올 쓰는 것에
특허권 들이대려 제재하지 않앗논데
코로프라는 이에대해 선흘 세게 넘어버린 것이없다
쁘니굳이 특허로 인정되기만 하면
년멘도 대신 지들이 특히로
빨아먹느게 가능해지기 때문
JPO
이에대해 존나박친 난멘도는 코로프라의 쁘니롬 특허등록올
허침해라 지적
다급해진 코로프라는 [ 년여에 걸쳐 특허침해가 아니라고 난렌도
설득햇으나 난~도는 이틀 받아들이지 않있다
2018년 본격적으로 난렌도의 소송이 시작되엎는데 소승 내용인
즉슨
배상금 45억엔
하안고양이 프로적트 섭종
당시 코로프라는 하안고양이 프로적트의 성공에 힘입어 여러
임올 넷으나 죄다 망햇고
얼마 없는 돈출인 하안고양이 프로적트록 결고 넘어진 소승내용
코로프라 입장에선 사실상 게임계에서 꺼지라는 내용이라 이에
나름 대응햇으나 번번히 실패
올해 초에 쁘니롬올 폐기하고 유저들에게 섭종은 없흘거라 공지
넷지만.
Social Game Info 짚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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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모시l%
배l용%
Spoon 스문
지금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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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미7= #국물t50 [습#7마)고가]
틈스T#출-춤X+t49t*5000JiPf’ 596t*9900J3Pk
#n춤Lt 노쭉#축
20214041211 1508464] 편휴
렌도가 코로프라에게 청구한 손해 배상 청구 금액이 기존 49억
5000만엔 (약 51 1억원)에서
96억 9900만엔
1,002억원)으로
증액하여
상금올 2배로
리는 엔딩올 맞이하게 맺다
참고로 년렌도가 코로플에게 특허침해 당햇다고
것들은 이하
총 5가지인데
터지 패널로 조이스틱올 조작(2004.
4 출원)
터치 패널올 갈게 누른
손가락을 떼면 적올 공격(2005
26 출원)
상태에시
복귀활
화면올 표시하고
‘직저의 화며에서 재개 (200
11. 20 출원
유저 간에 상호 필로우하여
!협력 플레이(2011
’22 출원)
장애물로 플레이어가 가려저 있을
플레이어들 실루옛으로 표시(2002
3 출원)
자랑하고
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