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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ㄴ 목가적인 BMW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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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라산에 BMW 전기차 무더기 방치..왜?
!주차장 공사로 잠시 보관 중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취재진이 팻말에 적힌 번호로 연락해 차량에 관해 묻자, 관리인은 부도가 난 렌터카 업체의 전기차를 보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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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지인 제주시 한 주택가 공터에도 같은 모델의 BMW 전기차 다수가 방치된 지 오래다.

제주시에 위치한 한 자동차 정비업체에도 동일 모델 BMW 전기차 30여 대가 건물 안팎에 한가득 세워져 있었다.

공업사 업주는 수리 의뢰가 들어왔던 차량인데, 렌터카 회사가 망해버렸다며 차를 내치지도 못하고, 매각도 못 시키고 있다

고 토로했다. 업주는 보관료는커녕 수리비 수천만 원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연거푸 한숨을 내쉬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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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렌터카 업체는 i3를 통해 제주도의 친환경 이미지에 걸맞은 전기차 렌터카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지만, 경영 악화가

반복되면서 지난해 4월 차량 매각을 결정하기에 이른다.

하지만 세금과 대출금 등을 내지 못해 차량이 압류됐고, 이 과정에서 차를 세울 곳도 없어 도심 곳곳에 차량이 방치돼 온 것이다.

촌극은 !예견된 사태!였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정부는 전기차 보급 사업에 다량의 보조금을 지원하면서 !양적 팽창!에 집중했다. 전기차 보급 목표치를 세우고 거액의 보조금을

집행하는 정부와 한 번에 수십~수백 대씩 전기차를 사들이는 렌터카 업체의 타산이 당시만 해도 잘 맞아떨어진 셈이다.

그러나 수백억 보조금을 쏟고도 시장의 만족도는 높지 못했다. 보급 사업 초창기, 전기차는 완성도가 지금보다 떨어졌는데,

넉넉하지 못한 충전 인프라와 짧은 주행거리 등으로 선호도가 낮았다는 점이 문제였다. 고가의 수리 비용 등도 리스크로 작용했다.

제주도 저탄소정책과 관계자는 의무 운행 기간 2년이 지났기 때문에 이후의 문제는 사실상 민간의 영역이라며 렌터카 업체가

부도가 나는 것까지 예측할 수는 없다고 토로했다.

이어 다만 이 같은 문제를 막기 위해 올해부터 렌터카 업체 한 곳당 50대를 초과해서 구매하지 못하도록 제한하고,

렌터카 업체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시행해 실제 전기차 운영 여부 등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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