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부터는 손놓고 자율주행이 시작되는 단계인데
대부분 회사들이 2레벨에 머물러있고
테슬라는 손놓고타다가 경고누적되면
자율주행 구독정지까지 시키고있다.
2단계까지는 사고시 운전자책임이지만3단계 부터는 제조사의 과실 잡힐까봐
일부지역에서 테스트용도로 굴리는것 외엔
상용화를 미루는중
구글 웨이모는 이미 레벨4 자율주행 택시로
요금까지 받는중인거보면 기술의 문제는 아닌듯
하지만 자율주행 할애비가 와도 부산에선 안될듯하다
3단계 부터는 손놓고 자율주행이 시작되는 단계인데
대부분 회사들이 2레벨에 머물러있고
테슬라는 손놓고타다가 경고누적되면
자율주행 구독정지까지 시키고있다.
2단계까지는 사고시 운전자책임이지만3단계 부터는 제조사의 과실 잡힐까봐
일부지역에서 테스트용도로 굴리는것 외엔
상용화를 미루는중
구글 웨이모는 이미 레벨4 자율주행 택시로
요금까지 받는중인거보면 기술의 문제는 아닌듯
하지만 자율주행 할애비가 와도 부산에선 안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