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진짜 스타워즈 영화” 라는 소리 듣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2016) <고질라>를 성공적으로 제작해냈으며, 고질라를 어렸을적부터 좋아했다는 “덕후”로 찬양받은가레스 에드워즈
감독
로그원을 맡았을때도
“어렸을적부터 좋아한 영화고 감독맡는게 꿈이었다”
라고 말하며
“이 사람은 스타워즈 덕후다!” 라면서 팬덤의 기대를 모았고
영화의 실제 결과물도 초걸작! 이라고 부르기엔 아쉽지만 충분히 한편으로 손색없는 수작의 평을 받으며 성공했다
다만 이 영화의 비하인드는 다소 충격적인데…..
이 영화는 “디즈니”영화들이 늘 그렇듯 꽤 긴 재촬영을 겪었고.
그와중 작곡가 스케줄 문제로 교체 등등 꽤 진통을 겪었던 영화다.
(아예 감독 날려버리고 처음부터 다 엎은수준으로 간 한솔로보단 낫지만)
그리고 재촬영 파트를 위해 합류한 각본가는토니 길로이.
<제이슨 본> 트릴로지 각본가
로 유명한 분이다.
심지어 재촬영파트의 감독까지 나눠서 담당했을 정도로
작품에 지분이 컸던 사람.
(각본크레딧까지 따낼수 있을정도로 -크레딧 받으려면 미국은 지분 기준 있다고 알음- 비중도 컸다)
이 사람이 말한 작품의 비하인드는(인터뷰 원문은 출처링크로)
“초기 버전은 너무나도 엉망이고, 결함이 있었다”
“내가 생각한 스토리에 필요하다고 느낀 “희생”의 테마로 밀어붙여서 성공했다”
“나는 스타워즈에 전혀 관심도, 리스펙트도 없었고,
그래서 두려움도 없었고 더욱 훌륭하게 만들수 있었다”
https://www.thewrap.com/tony-gilroy-star-wars-writer-rogue-one-reshoo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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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인터뷰에서 말하길
본인한테 이건 스타워즈도 아니고 그냥 2차대전 영국 전투 영화
와 같았다고.
“그래 니잘났다 니입으로 말하긴 쉽지” 라고 생각할수 있다만
가레스 에드워즈는 이후 <크리에이터>를 개봉시키기 전까지
7년 가까이를 무작품
으로 지냈고
(레전더리 픽처스가 “기다려준다”고 했을 정도였던 [킹 오브 몬스터] 연출직까지 하차할정도)
토니 길로이는 아예 총괄직에 앉아 <안도르>를 대성공시킨것을 보면디즈니 입장에서 누구를 더 좋게 보았는지는 유추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