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가 새로운 구독형 게임 패스 시스템인 유비소프트 +를 내놓은 이후 올해 초에 한 인터뷰에서
“게이머들이 DVD 처럼 게임을 소유하는데 익숙해져 있다며
게임 진행 상황을 잃지 않고 재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게임을 소유하지 않는 것에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고 발언함
게이머들의 게임 소장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과 그렇지 않아도 미운털 박힌 상황에서
일반적인 OTT 회사들처럼 지속적인 구독을 유도하는 성급한 발언이라 욕 좀 먹었는데…
https://www.pcgamer.com/gaming-industry/baldurs-gate-3-publishing-chief-calls-out-ubisofts-broken-strategy-if-gamers-need-to-get-used-to-not-owning-games-developers-must-get-used-to-not-having-jobs/
라리안 :
게이머가 소유하지 않아도 편한함을 느낀다는 말은
개발자가 지속적인 일자리가 없어도 익숙해져야 한다는 말이냐 ㅄ아
메타 85점을 넘기며 좋은 평을 남긴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에 대한 말로
유비가 자기 플렛폼과 소니에만 고집해 스팀 출시를 미루다 판매량 ㅈ박고
이미 한물 가버린 출시 수개월 후에야 꾸역꾸역 스팀에 내놓고 여전히 판매량이 저조하자
결국 유비가 최근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 개발팀을 후속 개발을 포기하고 완전히 해체시켜버림
그래서 라리안의 마이클 두스 이사가 직접 유비의 예전 인터뷰를 인용해 까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