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치야마선 탈선 사고
(107명 사망 562명 부상)
탈선 사고지만
불행중 다행으로 반대편 열차나
뒷열차들은 제 때 멈춰서
열차 충돌이라는 2차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다.
이 열차들은 어떻게 멈췄을까
반대편 열차 (파란색)선로 신호등이 이상하여 서행하던 중
선로 건널목 비상 정지 신호를 듣고 바로 정지하여
건널목 43m 앞에서 정차 (사고 지점에서 약 200m)
멈추고 난 뒤에 사고 열차를 목격함
뒷 열차 (초록색)
선로 신호등이 노랑, 빨강에 열차 무선에서 난리가 나 서행하던 중
사고가 난 앞 열차를 목격함과 동시에 건널목 비상 정지 신호를 듣고 바로 정지
사고 지점 약 200m에서 정차
빨강 : 사고지점큰 노랑 : 뒷 열차가 멈춘 곳
6각 주황별 : 건널목
작은 노랑 : 반대편 열차가 멈춘 곳
건널목에서 기다리던 중 사고를 목격하고 바로 건널목 비상 정지버튼을 누른
지나가던 주부
그 해 바로 일본 정부로부터 홍수포장을 받았다.
홍수포장(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을 구조하는데 힘쓴 사람에게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