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우리땅” 부른 걸그룹…””””日팬 생각 안 하냐”””” 비난 폭주

0
(0)

엔믹스, ‘독도는 우리땅’ 부른 이유는?

최근 그룹 엔믹스(NMIXX)가 유튜브 방송에서 ‘독도는 우리땅’을 불렀다며 일본 팬들이 항의하고 있어. 이 영상은 컴백 기념으로 출연한 ‘MMTG 문명특급’에서 공개됐어.

엔믹스는 다양한 노래를 이어붙여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독도는 우리땅’도 포함됐지. 해원이 “나를 묶고 가둔다면”으로 시작해 마지막엔 규진이 “악어떼가 나온다”로 마무리했어.

하지만 영상이 공개된 뒤 일본 네티즌들이 불쾌한 반응을 보였어. 댓글란은 한국과 일본 팬들 간의 언쟁으로 가득 차고 있지. 일본 팬들은 “일본 팬 생각 안 하냐”, “배려가 없다” 등의 불만을 토로했어.

반면 한국 팬들은 “이건 반일 노래가 아니다”, “독도가 한국 땅인 건 사실이다”라며 반박하고 있어. 이런 상황에서 각국 팬들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할 필요가 있겠어.

그룹 엔믹스(NMIXX)가 유튜브 방송에서 ‘독도는 우리땅’ 노래를 불렀다는 이유로 일부 일본 팬들의 항의를 받고 있다.

엔믹스는 최근 컴백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 ‘MMTG 문명특급’에 출연했다.

해당 영상에서 엔믹스는 팀 고유 장르인 ‘믹스팝(두 가지 장르를 합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MC 재재로부터 맥락 없이 여러 노래를 이어붙인 곡을 소개 받았다. 샤이니 노래 ‘루시퍼’로 시작해 ‘독도는 우리땅’ 사이에 ‘포켓몬’ OST가 들어가고 동요 ‘정글숲’으로 끝나는 식이다.

이에 멤버들은 한 구절씩 나눠 해당 곡을 불렀다. 해원이 “나를 묶고 가둔다면”이라고 운을 뗀 뒤 설윤이 “뱃길 따라 이백리”라고 했고, 지우가 “버터풀 야도란”이라는 가사를 내뱉었다. 이어 릴리와 배이가 각각 “새들의 고향”, “그 누가 아무리 자기네 땅이라고 우겨도”를 소화했고, 이를 받아 규진이 “악어떼가 나온다”로 마무리했다.

‘독도는 우리땅’을 완곡으로 부른 게 아니었지만, 영상이 공개된 뒤 일본 네티즌들이 몰려와 댓글란에 불쾌함을 드러냈다. 현재 댓글란은 한국, 일본 네티즌들의 언쟁으로 불이 붙은 상황이다.

일본 네티즌들은 “일본 팬들은 생각 안 하냐. 배려가 없다”,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 시기에 이건 아니지 않냐”, “반일 노래를 부르는 걸 보니 앞으로 응원할 자신이 없다”, “JYP는 일본 팬들한테서 돈을 벌어 가면서 이래도 되냐”, “JYP 부끄럽네”, “다케시마가 한국 땅이라는 증거가 있냐” 등의 날 선 반응을 보였다.

이에 한국 팬들은 “이건 반일 노래가 아니다”, “독도가 한국 땅인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엔믹스가 반일이라서 실망이면 관심을 주지 말던가 왜 댓글은 달러 오냐”, “그렇게 싫으면 탈덕하라”, “제발 역사 공부 좀 하라”, “예전엔 소수의 일본인들만 우기고 다닌다고 생각했는데 댓글을 보니 전혀 그렇지 않네” 등의 댓글로 맞섰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