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의 마법: 후원사의 특별한 허가
영화 연가시에서 변종 연가시가 사람들을 괴롭히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영화의 후원사 중 하나가 바로 조아제약이라는 제약회사야.
문제는 영화 속에서 조아제약이 변종 연가시를 만들어서 수백 명을 죽인 흑막이라는 점이야. 그들의 목적은 변종 연가시 치료제인 윈다졸을 비싸게 팔기 위해서지.
흥미로운 사실은 영화 제작사 측이 가상의 상표를 쓰려 했던 반면, 조아제약은 자사 상표와 제품을 사용하는 게 홍보에 도움이 될 거라 판단하고 허가를 내줬다는 거야. 이건 정말 상표의 마법 같은 일이 아닐 수 없어!
이처럼 후원사와의 특별한 허가가 영화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해. 후원사는 자신들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제작사는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까. 서로에게 유리한 거래지!
결국, 영화 속의 상표가 현실의 상표와 얽히는 이런 사례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아. 상표의 힘이 얼마나 큰지, 앞으로의 영화에서도 기대해 보자!
변종 연가시가 사람을 죽이기 시작한다는 내용의 영화 연가시는후원사중에 조아제약이라는 제약회사가 있는데
문제는
작중에서 변종 연가시를 만들어 수백 명을 죽인 흑막이 조아제약이고
목적도
실제로 존재하는 구충제이자 작중에선 변종 연가시 치료제인 윈다졸을 비싸게 팔기 위해서이다
영화 제작사 측에서는 당연히 가상의 상표를 쓰려 했는데 조아제약 측에서 홍보에 도움이 된다고 오히려 자사 상표와 제품을 쓰게 해줬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