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게임’은 지금까지 한국업체들에겐 승리의 보증수표 였으나, 일본과 대만을 상대로만 통했을 뿐, 중국을 상대로는 연전연패
– 한국의 캐시카우였던 LCD패널 사업도 결국 중국과의 치킨게임에서 밀려 중국업체들에게 전부 매각
– 중국업체들은 LCD패널 사업을 독점하자마자 이내 장난질을 시작, LCD패널 가격을 올려버리고, 무엇보다 자국 TV업체들에겐 더 낮은가격으로 공급을 시작
– 가뜩이나 중국TV 업체들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삼엘은 부품값 상승으로 더더욱 위기의 상황으로 내몰리는 중
– 한국업체들은 OLED TV에서 승부를 걸었으나, 예상과 달리 여전히 TV 시장의 대세는 LCD TV이고 올레드는 지지부진. OLED TV 는 내년 전망도 어두움
– 더욱이 삼엘이 과소평가했던 mini-LED는 중국업체들이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가격을 빠르게 낮추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올레드를 빠르게 대체하는 중
– 미니엘이디 TV를 무기로 중국업체인 TCL과 하이센스는 글로벌TV시장에서 LG를 4위로 밀어내고 2,3위에 안착했고, 1위인 삼성을 맹추격중
– 사실상 한국 TV업체들은 대안도 없이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중
답이 없어보이네요… 중국 정부의 보조금을 등에업은 중국업체들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