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중국 이커머스 알리 테무 근황

()

알리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업체가 들어오면서

국내 이커머스 업체 위기에 빠졌

다고 생각했으나 의외로

지금까지의 수치로 봐서는

한국 유통시장 점령에 실패했다고 한다

1. 월간활성사용자 수(MAU)

테무가 11번가 제쳤다가 다시 4위로 떨어짐

올 초에만 해도 다들 테무가 3위 먹을 거라 예상했었음

알리 테무 MAU 2달 연속 하락

2. 결제 추정액

결제 추정액에서 티몬한테도 밀리는 알리 테무

사용자 수는 알리 테무가 더 많은데

실제로 구매하는 사람은 티몬이 더 많음

3. 구매전환율

쿠팡 : 7~8%

한국 이커머스 평균 : 1.3%

알리 테무 : 0.2~0.3%

앱을 다운로드한 사람은 많아도

실제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사람은 적음

영상에서 그 이유에 대해서도 분석하지만

여시들이 생각하기에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해?

추가로 쿠팡은 알리 테무에 대응해서

중국 저가 도매업자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함

https://www.youtube.com/embed/ZSaLF-rLXVg?enablejsapi=1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