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부산근황

0
(0)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소복보다 위험할 판”…고속도로 터널 입구 ‘꾀끼깡꼴끈’
(2)뉴스1 원문 기사전송 2024-05-23 06:02
(3)AI챗으로 요약
(4)꾀. 끼. 깡. 꼴/끈.\
(5)부산 도시고속도로 대연터널 위에 ‘꾀끼깡꼴·끈’ 문구가 내걸려 있다(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 도시고속도로 대연터널 위에 내걸린 ‘꾀·끼·깡·꼴·끈’ 문구가 시민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올해 초 시무식에서 언급한 말이라는데,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문자의 등장에, 터널을 지나는 시민들은 당황스럽고 허탈하다는 반응이다.
(2)23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이 ‘꾀끼깡꼴끈’ 문구는 부산시설공단이 부산시 공공디자인 개선을 위해 첫 사업으로 진행한 기획물로 지난 21일 이곳에 설치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이에 한 누리꾼은 댓글을 통해 “검색해보니 박형준 부산시장 유튜브 영상이 뜨는데 시 예산으로 시장 개인 유튜브 홍보라니 다들 제 정신이 아닌 것 같다”고 비판했다.
(2)이 ‘꾀끼깡꼴끈’ 문구는 박형준 부산시장이 지난 1월 2일 시무식에서 공직자가 가져야 할 5가지 덕목으로 언급한 바 있다. 당시 박 시장은 “공적 선의를 가진 존재로서 우리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선 꾀(지혜), 끼(에너지·탤런트), 깡(용기), 꼴(디자인), 끈(네트워킹)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3)부산시설공단 관계자는 “주철환 작가가 그의 책을 통해 관련 내용을 처음 언급했고 이후 박 시장이 이 문구(꾀끼깡꼴끈)와 관련해 말을 한 것”이라며 “뜻이 공감할수 있는 내용이어서 내부적으로 기획해 추진한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이라는 동네…

괴문자ㅡㅡ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