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정부 “”””65세 이상 야간 운전 및 고속도로 진입금지 검토””””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교통사고 사회적 비용
(2)26조3천억원
(3)전체 예산 4.3%
(4)(자료: 도로교통공단/기준 : 2022년)
(5)26조 3천억 원, 2022년 한 해 발생한 교통사고의 ‘사회적 비용’입니다. 인적, 물적 피해, 경찰·소방서 등사회기관 비용까지 합친 건데, 국가 예산의 4.3%나 됩니다.
(6)교통사고 사망자 추이(명)
(7)(자료: 국토교통부)
(8)■전체 고령(65) 문전자
(9)2023년
(10)2022년
(11)2021년
(12)Q KBS재보
(13)다행히 교통사고 사망자는 보시는 것처럼, 매년 줄고 있는데, 65살 이상 고령 운전자에 의한 사망자는오히려 늘고 있습니다. 전체의 30% 정도 되죠.
(14)차량단독사고 사망자
(15)고령 운전자
(16)Q KBS 제보
(17)특히 고령 운전자의 경우, 운전자 과실이 높은 단독사고 사망자 비율이 전체보다 높은데요. 맞춤형 안전대책이 필요한 이웁니다.
(18)정부는 고령운전자 ‘조건부 면허제’ 도입을 검토 중입니다.
(19)고령운전자 ‘조건부 면허제’ 검토
(20)ㅣ야간운전X
(21)고속도로 운전X
(22)| 속도 제한 등
(23)야간이나 고속도로 운전 금지, 속도제한 등의 조건을 달아 면허를 허용하는 겁니다.
(24)현재 연구용역이 진행되고 있는데, 고령자의 이동권을 제한하게 되는 건 아닌지, 고민해볼 문제도 적지
(25)않습니다.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