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현대차 평생 못 산다”?
(2)제보는 MBC
(3)연료전지 시스템 점검!
(4)주행가능거리가
(5)2km 이하로 제한됩니다즉시 안전한 곳에 정차하십시오
(6)데스크 —
(7)지난 6월 넥쏘를 구입한 소비자.
(8)2주만에 갑자기 거북이 모양 경고등이 떴습니다.
(9)이 경고등이 뜨면 2~3Km밖에 달릴 수 없고, 출력도 제한됩니다.
(10)카톡ID:mbc 제보 넥쏘 차 주인
(11)’레귤레이터가 원인인 것 같다’ 그렇게 말씀하시길래
(12)’어떤 상황에서 뜬 거냐?’ 했더니 재현은 되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13)제보는 MB
(14)스택쿨링펌프
(15)관련해서 지금 진행하려고.
(16)레귤레이터가 아니고요?
(17)레귤레이터가 아닙니다.
(18)402-784-4000 현대자동차
(19)넥쏘 차 주인
(20)[2022년 7월 22일 전화통화]
(21)그런데 사흘 만에 문제 된 부품이 달라졌습니다.
(22)둘 다 수소차의 핵심 부품입니다.
(23)소비자는 원인부터 먼저 밝히라며, 부품 교체를 거부했습니다.
(24)현대차는 진단장치를 달고 운행해보라고 했지만, 소비자는 거절했습니다.
(25)•카톡ID: mbc 제보 넥쏘 차 주인
(26)제가 증명해야 하는 문제인가요? 그걸 제가 왜 하나요?
(27)’배짱 환불’ 현대차
(28)직원도 아니고. 그분들은 그냥 이렇게 내보내면 끝이지만,
(29)저는 큰 사고로 이어지는 그런 오류니까.
(30)자동차관리법 제47조 2항
(31)◆1년 이내 중대하자
(32)•1회 이상 수리, 수리 기간 30일 초과
(33)교환·환불 요구 가능
(34)문제는 그 다음입니다.
(35)차 주인이 법에 따라 새차로 바꿔달라고 국토부에 민원을 넣자,
(36)현대차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37)현대차는 “교체 대신 환불해주겠다. 대신 다시는 당신 명의로 현
(38)대차를 사지 못한다”는 조건을 달았습니다.
(39)”환불해주겠다.
(40)다시는 당신 명의로 현대차 못 산다.”
(41)현대차를 제 명의로
(42)평생 못 구매한다는 거는
(43)너무 가혹한 거거든요.
(44)고객님 수준이 너무 높으셔서
(45)요구 수준도 높고, 저희가 고객님을
(46)따라갈 수 있는 조건이 안 돼요.
(47)302-784-4000 현대자동차
(48)서비스센터 직원데스크
(49)・[2022년 8월 26일 전화통화]
(50)“경고등 재현, 기술적으로 불가능
(51)가장 유력한 부품 수리 제안
(52)고객이 수리·진단장치 부착 거부”
(53)카톡ID: mbc 제보빅쏘차 주인
(54)무기한 신차 구매를 못 하게 한다는 게 지금 이 시대에 어떻게 가능한 일인지,
(55)정말로 분하기도 하고. 도대체 전국에 저 같은 사람이 몇 명이나 있나.
(56)현대차는 “예외적인 조치였을 뿐, 블랙리스트 같은 건 없다”고 밝
(57)혔습니다.
(58)넥쏘는 수소연료전지 핵심 부품 문제로 올해 4월 대규모 리콜을
(59)한 적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