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① 설정 연관글쓰기중세게임 ⑦이미지 텍스트 확인
(2)이세계로 떠나는 가장 빠른 용사깡
(3)용사깡: 상자 대모험
(4)[일반] 한국 게임 업계의 후퇴는 유저 탓이다.
(5)조회수 64 추천 1 | 댓글 1
(1)한국 게임업계 후퇴된건 기업탓이 아니라, 유저탓이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유저 수준이 존나 낮기 때문에 게임 업계가 바닥을 치는것.
(3)대한민국 유저 특징은 이상하리라만치 게임이 오래 유행하고 못 놓아준다.
(4)스타, 메이플, 던파, 롤, 서든, 리니지, 피파 등등.. 게임 한번 대히트치고 유행하면 쉽게 안놓아줌.
(5)위 게임들만 재밌다고 주구장창 하는데 유저들 게임 보는 수준은 딱 저기서 안벗어나는거임.
(1)해외는 안그러냐는데 해외도 오래해먹는 게임들이 있지만 이미지 텍스트 확인
(2)해외는 워낙 콘솔시장층 등등 게임풀이 넓고 다양해서 비교할 수준이아니고 우리나라가 유독 심하다는거임.
(3)기업입장에서도 1,20년된 게임으로도 유저수나 수준이 어느정도 유지
(4)굳이 게임 낼 모험을 할 필요도 없고 그 안에서 돈 뽑아먹으려고 가챠나과금요소를 집어넣는거임
(5)그리고 그게 또 수준에 맞게 매우매우 잘 먹히는거고.
(6)이게 오랫동안 진행되다보니까 현재 한국 게임업계 수준 된거다.
(7)물론 최근에는 어느정도 발전해 올라왔다.
(8)기업은 그냥 유저 수준에 맞게, 원하는 수요에 맞게 게임을 냈고 수익모
(9)델을 냈을 뿐이다.
(1)서든같은게 아직도 한국 fps 메이저중 하나로 쳐하고 있음. 피시방 점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유율 순위권ㅋㅋ
(3)심지어 스타는 인방,유튜브에서 준메인급에 아직도 잘먹힘
(4)유저들이 그냥 재밌는겜 유행하는겜 적당히 게임하다 치우고 하면
(5)기업은 유저들 만족시키려고 점차 A급, AA급, AAA급 게임들 냈겠지.안내거나 못낸 이유가 뭐겠음?
(6)유저들 수준이 딱 거기라고 파악했으니까 병신같은 10년전 20년전 게
(7)임 붙들고 있으니까 안내는거.
(8)안내는게 지속되다보니까 게임 못만드는 지경까지 오른거고.
(1)K팝이랑 K드라마 봐라. 난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소비자 수준이 십수년간 조금씩 계속 높아지다보니 이미지 텍스트 확인
(2)그 수준에 맞게 계속 퀄이 올라가고 이제는 해외에서도 먹히는 수준으
(3)로까지 발전했다.
(4)반대로 일본 아이돌 봐라ㅋㅋ 일본 아이돌보면 처참한데 그게 딱 소비
(5)자층이 그정도 수준이니까 그렇고 그게 아직 먹히니까 고여서 발전이없는것.
(6)지금은 이제서야 투자 이것저것하고 있던데 굳이 비교하자면 일본 아이돌판이 딱 한국 게임 업계 상황인거임
(7)난 볼때마다 기업탓만하는게 웃기다.
(8)물론 얼탱이없는 확률과 과금 시스템이 심각하다는 것은 부정할 생각이 없다만
(9)그냥 한국 게임업계의 낮은 수준의 근본적인 원인은 유저 수준이 낮기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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