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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빛은 충분히 빠르지 않다.
(2)몇달 전, 철권 네트웍 플레이를 하면서 그런 생각이 들었다. 빛은 1초에 지구를 7.5바퀴 돈다고 알려져 있다. 반대로 말하면, 지구를 한 바퀴 도는데에 약 133.333ms 정도가 걸린다.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정확히 지구 반대편에 있다면, 기술이 아무리 발전하더라도 request부터response까지의 레이턴시를 133.333ms 이하로 줄일수가 없다. 오버헤드가 0 이고, 지구 전체가 광랜이라고 하더라도.
(3)격투 게임이나 FPS게임들은 1초에 60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프레임에 약 16.666ms 정도라고 할 수 있다. 왕복 133.333ms 이면 약 4프레임이 지나간 후에야첫번째 프레임에 대한 정보가 지구 반대편에 도착하고,에 대한 반응이 다시 4프레임 후에 출발지로 돌아온다. 8프레임 정도가 약 133.328ms 인데, 철권에선 4프레임 안에 주먹을 눌러야 초풍신이 나갈 정도로, 8프레임 정도면인간이 체감할 수도 있는 의미가 있는 시간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게임들은, 각 지역별로 서버를 운영해서 물리적인거리를 줄이는 것으로 타협을 한다. 그래도 latency가 1프레임 이하로 떨어지긴 현실적으로 어렵다. 통신매체로 빛을 사용하더라도 그렇다. 물론, 서로 다른 대륙의 플레이어가 FPS같은 것을 같이 하기란 매우 어렵다. 상당한 렉을경험할 것이다.
느려터져서 아무리 빨라도
지구 반대편까지와의 핑을
133ms이하로 줄일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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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구글 ‘스타디아’ 서비스 중단…게임 스
(2)트리밍 판도 바뀔까
(3)쿠키뉴스 |2022-09-30 16:53:27
(4)구글 스타디아. 구글
(5)구글이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를 포기했다. 스타디아 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클라우드 게임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패스와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의 경쟁구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6)구글 미국 본사는 30일(한국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비스 중단과 환불 일정을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구글은 이 서비스를 2023년 1월 18일까지 제공하고’구글 스토어’를 통해 판매된 스타디아 하드웨어, 모든게임과 부가 콘텐츠를 환불할 예정이다. 이 환불 절차는 대부분 2023년 1월 중순에 완료될 것이라고 구그은 예상했다.
업계 최고에서도 빛의 한계 때문에 사업 접는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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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터넷 속도 176만배 빠르게 하는 기술 2024.04.16 19:41개발
(2)조회수 213673 추천수 485 댓글 252
(3)fmkorea.com/best/6929830652 복사
(4)영국 애스턴 대학교 연구팀이 지난 3월 26일 발표한 기술
(5)일본이랑 미국 연구팀들과 협력해서 개발한 기술인데, 시연 당시
(6)초당 301테라비트 전송 속도를 달성함
176만배 빨라지는 기술이 발견됐다곤 하지만
용량이 기존보다 176만배 들어가는거지
실질적인 핑은 개선된 건 아님
아니 개선 못함
광속불변의 법칙이라 빛의 한계속도에서 에너지를 아무리 추가해도 더 이상 빨라지지도 않음
마치 게임에서 이속 버프 물약 100개 빨아도 한개 빤 것과 똑같은 속도인 것처럼
이를 해결하려면 빛보다 빠른 새끼를 찾아야되는데
아인슈타인 이새끼가 빛보다 빠른 건 없다고 하는 바람에
우린 뒤질 때까지 최대 133ms 핑까지 감수하고 게임해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