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ㅈ됐다는 국내 스트리 업계 근황

현재 ㅈ됐다는 국내 스트리 업계 근황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음원 앱 1위 또 뺏긴 멜론, ‘유튜브
(2)끼워팔기’에 당했다
(3)입력2024.04.10. 오후 7:27 기사원문
(4)임수빈 기자
(5)1) 가가
(6)멜론, 3개월 만에 1위 자리 내줘지난달 월간 이용자수 10만명 差AI 큐레이션·독점 콘텐츠 강화 등플랫폼 차별화로 시장 1위 재도전업계 “유튜브 반칙행위 제재 시급”

현재 ㅈ됐다는 국내 스트리 업계 근황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유튜브 뮤직·멜론,
(2)MAU 추이 (단위: 명)
(3)자료: 모바일인덱스
(4)유튜브 뮤직
(5)2023년12월

유튜브 뮤직 가격 올리고 1위 자리 다시 먹었다가 또 뺏김

현재 ㅈ됐다는 국내 스트리 업계 근황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유튜브 뮤직의 빠른 성장은 업계 1위였던 멜론 뿐만아니라 국내 음원 플랫폼 시장 전반에 큰 위협이 되고있다. 특히 유튜브는 광고 제거, 오프라인 영상 저장기능 등을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에’유튜브 뮤직’을 포함시켜 존재감을 키워왔다. 프리미엄에 가입할 경우 사실상 0원에 음원을 감상할 수 있어 다수의 이용자들은 멜론, 지니뮤직, 플로 등에서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옮겨가고 있다.
(2)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불공정 거래 행위인 ‘끼워팔기’라는 지적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도 유튜브의 판매 방식이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에 해당하는 지를 두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2월 구글코리아 현장조사를 진행한 후로도 1년 넘게 결론이 나지 않아 업계의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이에 대해 공정위 관계자는 “해당 건에 대해서 검토중이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사건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ㅈ됐다는 국내 스트리 업계 근황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업계 관계자는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라는 독점 플랫폼을 매개로 불공정한 경쟁환경을 구축해 국내 업체들을 압도하고 있다”며 “일방적인 가격인상으로 인한소비자 부담 증가와 국내 징수규정을 따르지 않아 창작자의 몫이 줄어드는 등 국내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큰 피해를 끼치고 있어 가장 대표적 반칙 행위인끼워팔기만이라도 시급한 제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치사하게 운영하는 유튜브 뮤직을

제발 제재해달라고 기도 중인데

뭐 아무리 조사해봐도 1년 넘게 딱히 결론 안 나는 중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