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알바분들 왜 본인 감정을 손님들에게 드러내나요?
(2)조회 20,326 | 추천 199
(3)쉬는 날 커피 마시러갔다가 기분만 상하고 왔습니다.
(4)손님이 들어와도 어서 오세요, 안녕히 가세요 인사도 없고,주문하려고하는데 힘든 기색, 피곤한 기색, 하기 싫어하는 말투등등
(5)저곳은 대기업이라 그나마 직원관리가 잘 되는 곳 아니었나요?
(6)다른 곳도 불친절한 알바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하루 이
(7)틀 불친절한 것으로 글 작성하는 것 아닙니다.
(8)메뉴 구성 물어보는 것만으로도 진상이 되는 건가요?
(9)손님들이 알바분들 눈치 보고 소비해야하는건가요?
(10)저도 자영업 합니다. 알바분들 고용할 때 친절이 제일 우선이라고안내합니다.
(11)인사 잘하고, 마스크 써서 입은 안 보여도 말투나 분위기로 친절하게 안내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12)그리고 인터넷에 떠도는 그런 진상들, 별로 없습니다. 하루에
(13)한두명 볼까 말까입니다. 일을 하는데 편하기만 할 수 있습니까?
(1)진상 등등 기사 뜨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다 이간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진상 있습니다. 1% 비정상들 때문
(3)에일반인도 그런 취급을 하면 안됩니다.)
(4)나 힘든 걸 왜 손님들한테 티 냅니까?
(5)그러지 마세요. 시급 받고 서비스직 일하는 거잖아요.
(6)급여 안 주는데 억지로 끌려와서 일하나요?
(7)불친절함은 100% 자기 손해입니다. 사장님들도 물론 피해가있겠지만,그런 마인드로 일을 하신다면 다 자기 손해입니다.쓰다보니 흥분했습니다. 모두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1)베플 a2024.04.05 11:43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인사없는거 진짜 서비스직에서 완전 마이너스임 너무 힘들어서 한두번은 안
(3)할수도 있는데 사람 오든지 가든지 카운터가면 빤히 쳐다보는거 서비스직안해야함 다른일 해야.
(1)베플ㅇㅇ|2024.04.05 11:48 이미지 텍스트 확인
(2)기분이 태도가 되어봤자 진상조우 확률만 높이는건데 젊고 어릴 때는 잘 모르지요. 돈받고 일할 때는 속 빼놓고 싱글벙글하는 편이 자기를 위해서도 나은데…
(3)베플ㅇㅇ|2024.04.05 13:29
(4)요즘 편의점 알바도 그렇고 기본표정이 () 이거임. 뭐 물어보면 못알아듣고말짧고 내가 아무리 매너 갖춰도 돌아오는게 그런 반응이면 허무함 물론 아닌 분들도 많지만…..
(5)베플ㅇㅇ|2024.04.05 16:20
(6)인생 통틀어 편순이 3년 좀 넘게 하고 있고 식당에서 1년반인가했음 둘 다손님 대하는 서비스직임 손님 맞을 때 어서 오세요 *^^* 하면 들어오실 때부터 인상 팍쓰고 건들거리던 분도 그런 인사 받으면 그 순간부터 표정부터 많이 누그러지심 ㅋㅋㅋ 그러면 일단 반은 한 거고 종종 팁 받고 음료수 같은거사주시고 가벼운 대화도 잘 걸어주시고 단골되는 일이 많았음. 알바생 입장에서도 이건 알아야 함. 내 기분이 뭣같고 일 힘들어도 일단 어서오세요안녕히 가세요~라도 잘하면 손님하고 싸울 일 없고 분쟁도 안 생겨서 결과적으로는 본인 정신건강에 좋아요 단기적으로 할거 아니면 조금만 자신을 놓고 손님 대하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여러모로 좋습니다~ 벌어먹기 어려운거사장님도 손님도 알바 본인도 다 알죠 근데 기왕 하는 거 좋게좋게 하려고 노력하면 상황이 더좋아짐 친절하게 잘하면 고맙다고 돈 더 주시는 사장님도계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