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뉴스홈 최신기사 이미지 텍스트 확인
(2)JK 롤링 “내가 혐오범죄자라고? 체포하든가”
(3)송고시간 2024-04-02 18:51
(4)김지연 기자
(5)기자 페이지
(6)| 스코틀랜드 ‘혐오범죄 처벌법’ 시행・・・ 성전환에 부정적 발언
(7)(런던=연합뉴스) 김지연 특파원 = 영국 스코틀랜드에서 혐오 범죄를 폭넓게 처벌하는 새로운 법을 둘 2러싸고 ‘해리 포터’ 작가 조앤 K 롤링이 논란의 중심이 됐다.
(8)스코틀랜드는 1일(현지시간)부터 나이나 장애, 성적 지향성, 성전환 등에 대한 혐오를 조장하는 행위를처벌하는 ‘혐오 범죄와 공공질서법’을 발효했다. 위반 시 최고 징역 7년형에 처해질 수 있다.
(9)법 시행과 함께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사는 롤링은 ‘기소 1순위’로 꼽히면서 논쟁에 휘말렸다.
(10)성전환 여성 방송인을 고의로 ‘남자’로 칭하는 등 성전환에 반대하는 공개 발언으로 여러 차례 논란을일으켰기 때문이다.
(11)이런 논란에 스코틀랜드 자치정부는 단순히 다른 사람의 성(젠더)을 잘못 부른다고 처벌 대상이 되지는않을 것이라고 선을 긋긴 했다.
(12)그러나 시번 브라운 공공안전처장은 이날 BBC 라디오와 한 인터뷰에서 성을 잘못 부르는 행위가 처벌될지 질문에 “신고가 들어올 수 있고 수사받을 수도 있다”며 “어떻게 될지는 스코틀랜드 경찰에 달렸다”고 답했다.
(13)현지 언론들은 롤링이 경찰 수사 대상이 될 수도 있다는 뜻이라고 해석했다.
(14)이에 롤링은 바로 자신의 엑스(X. 옛 트위터)에 기존 주장을 굽히지 않는 장문의 게시물을 올리면서 “나를 체포하라”고 응수했다.
(15)이어 “남성을 남성으로 부르지 못한다면 여성에 대한 범죄 현실을 적시하고 방지하며 여성의 권리한 공격을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16)롤링은 현재 외국에 있다면서 “스코를랜드식 계몽주의의 발상지로 돌아가 체포당하기를 고대한다”고말했다. ‘나를체포해'(#ArrestMe)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17)영국 스코틀랜드에서 동성애자, 트랜스젠더를 욕하면 징역 7년에 처하는 법률이 통과됨
(18)<해리포터> JK 롤링 “성소수자 혐오 발언 후회 안 한다”
(19)트랜스젠더는 드레스 입은 남성?
(20)<해리포터> 작가 JK 롤링(Joan K. Rowling)이 성소수자 혐오 발언에 소신을 드러냈다. 현지시간 14일 애플 팟캐스트에 출연한 조앤 롤링은 과거성소수자 혐오 발언으로 논란이 된 트윗에 대한 생각을 덜어놓았다. 앞서 2018년 올림은 트랜스젠더를 ‘드레스 입은 남성이라고 지칭한 트윗을 지지하는가 하면, 2019년에는 트랜스젠더 혐오 발언을 해 직장에서 해고당한 여성을 옹호하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21)이에 원래 트랜스젠더를 극혐했던 조앤롤링은 “난 그래도 트젠존나 깔건데? 트젠때문에 여성인권 다 망가졌다. 여성인권 지키려면 트젠을 몰아내야된다.”
(22)”트젠은 치마 입은 남자다” 라고 발언함
(1)스코틀랜드는 1일(현지시간)부터 나이나 장애, 성적 지향성, 성전환 등에 대한 6혐오를 조장하는 행위를 처벌하는 ‘혐오 범죄와 공공질서법’을 발효했다. 위반 시최고 징역 7년형에 처해질 수 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참고로 스코틀랜드의 트랜스젠더 차별금지법에 따르면 트랜스
(3)젠더를 욕할시 징역 7년임
(4)고 롤링의 명복을 빌어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