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연매출 250억 과일 유통업자

0
(0)

이미지 텍스트 확인

(1)’하를 후레쉬팜’ 사장님휴먼스토리
(2)다 부모님한테 물려받아서
(3)’하루 후레쉬 팜’ 사장님
(4)거의 대부분 여기 시장에 2세들이 많아요
(5)새벽 1시 출근
(6)연매출 250억 길이
(7)29살 과일가게 사장님
(8)올해 초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공사)가 작성한 ‘농수산물 도매시장 거래제도 개선 필요성’에 따르면 최근 5개(2015~2019년) 도매법인은 동종업종 대비 6.4배에 이르는 과도한 영업이익률을 냈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도구하고 5개 법인 평균 역대 최고 순이익(57억7,800만원)을 발생시켰다.
(9)이들 5개 도매법인의 평균 현금 배당성향은 5년간 43.3%에 달하며 이는 동종업종 대비 1.7배에 달하는 수치다. 공사가 작성: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9년도 현금배당 성향은 5개 도매법인 평균 80.3%에 달한다.
(10)현재 가락시장으로 들어오는 모든 농산물은 도매법인이 독점하고 있는 경매제를 통해 거래되고 있다. 도매법인은 농산물가과 상관없이 경매수수료를 받아 매년 안정적으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한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유통경로별 우유 가격 (단위:원/ℓ)
(2)<자료: 농림축산식품부, 통계청)
(3)804.3원(생산원가)낙농가1095.4원(구입가)낙농진흥회1145.4원(구입)우유업체2540원 (구입가)소비자가격
(4)한국·호주 쇠고기 유통구조 비교 ※소=700kg짜리 거세우, 쇠고기다짐육
(5)자료: 이마트
(6)쇠고기 가격(원/1kg)
(7)(원/1kg)
(8)•사육 ㄱ
(9)▶대형마트.
(10)(3.7배
(11)농가 우시장→도축장•경매→ 가공장
(12)3만4000
(13)▶도매상 ▶ 소매사인 소매상 ▶소비자롯데마트 통합
(14)2만8000
(15)배추 한 포기의 유통과정과 가격
(16)(자료: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사업군 재정 사업 심층 평가, 2012년 기준)
(17)산지 유통 단계도매시장법인
(18)(농가수취가격)(유통인 수취가격)(경매낙찰가격)
(19)292.4원868.0원
(20)(소비자 판매가격)(도매가격)
(21)1400원1163.3원
(22)김장용 농산물 유통비용 비중
(23)2011년 농산물 소매가격 기준
(24)⑦ 연합뉴스자료/농수산물유통공사
(25)김토일 기자/20121106
(26) yonhap_graphics(트위터)
(27)농축산물 유통비용 현황
(28)출하 도매
(29)엽근채류 30.0 70.0 23.3 121
(30)농가수취율(%)유통비용 비중(%)
(31)20080825/장성구 기자 sunggu yna.co.kr
(32)소매 유통비용이 농수산물 판매 가격의 70~50% 차지함출하업체/도매업체/소매업체 유통단계가 최대 8~10단계임
(33)결국 소비자 가격은 생산가격의 5~6배로 급등함
(34)문제는 농민도 제 값을 못받고 팔거나 아예 출하를 못함
(35)저렴하면 국민들이 많이 살텐데 비싸서 못먹는 구조로 고착화됨
(36)농수산물 유통 구조 개혁안은 이미 나와있지만 아무도 못건드림
(37)농협(축협 수협)등 각종협회 이익단체가 유통이익을 독점한 카르텔구조임
(38)농산물 유통단계 어떻게 줄어드나
(39)산지유통인① 산지유통인 ② → 도매시장법인
(40)전통적 경로
(41)(도매시장)산지 유통인 또는 산지 농협도매시장 법인 또는 시장도매인
(42)농협 도매 조직소비자 단체
(43)생산자 단체
(44)도매물류센터산지 단체
(45)온라인 거래,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장터 등
(46)정가수의매매 비중 얼마나 높이나
(47)자료: 농림축산식품부2012년2016년
(48)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안
(49)전통적 경로(도매시장)
(50)2012년 현행(유통 비중: 53%)
(51)생산자 > 산지유통인(1) 산지유통인(2) 도매시장법인 > 중도매인 소매점 > 소비자
(52)2016년 개선(40%)
(53)산지유통인산지농협
(54)생산자 남> 소매점 소비자
(55)도매시장 법인·시장도매인
(56)생산자단체 계열화
(57)현행(도매 : 28%, 소매: 12%)
(58)생산자 > 산지단체 농협 도매조직 소비자단체 소매점 > 소비자
(59)개선(도매 : 36%, 소매:20%)
(60)생산자 산지단체 도매물류센터 소매점 > 소비자
(61)생산자 온라인거래, 생산자-소비자직매장 직거래장터, 꾸러미사업등 소비자
(62)독일, 프랑스, 호주, 미국은 유통구조가 최대 3단계 이내임
(63)생산자- 가공도매업(가공 -유통 -도매)- 소매상 -소비자심지어 생산과 가공 유통 도매를 하나로 묶은 기업도 많음

누군가 기이한 유통구조를 박살내야한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