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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20학년도 제1회 교보호위원회 회의록
(2)교단에서 실신한 여교사학교 떠나
지난해 6월 한 고등학교에서 자리에 불만을 품은 남학생이 담임인 여교사를 상대로 실신할 정도로 폭력을 휘둘렀습니다.
명백한 교권 침해 사건이지만 피해 교사는 지금 쫓겨나다시피 교단을 떠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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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J고등학교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좋은 선생님 되고 싶었는데…”
(1)”좋은 선생님 되고 싶었는데…” 이미지 텍스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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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자리 배정에 불만 품고 여교사 폭행
지난해 6월 말, 한 고등학교에서 수업시간에 한 남학생이 담임인 여교사에게 폭력을 휘둘렀습니다.
자리 배정에 불만을 품고 주먹질이 5분간 이어졌고, 교사가 그 자리에서 기절하고 나서야 멈췄습니다.
곧바로 교권보호위원회가 열렸고, 가해 학생에 대해 퇴학 조치를 의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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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좋은 선생님 되고 싶었는데…”
(2)교육청 학교, 교권 침해 엄중 대응 입장
(1)”좋은 선생님 되고 싶었는데…”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생년월일:
(3)위 본인은 다음과 같은 사유로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자퇴하고자 하오니 허가하여
(4)지 학교 성적 유지·전학 및
(5)용과 교칙위반으로 자퇴하고자 합니다.
(6)재입학 가능
(7)퇴학 학교 성적 무효
(8)재입학 불가능
그러나 학교는 교권보호위원회 의결을 무시한 채 가해 학생에 대해 퇴학이 아닌 자퇴로 매듭지었습니다.
자퇴는 퇴학과 달리 전학이나 재입학이 가능하고 학생생활기록부에도 징계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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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좋은 선생님 되고 싶었는데…”
(2)검색 MBN제보
(3)입원 중 가해 학생 부모 만나 자퇴 처리
심지어 학교는 자퇴 서류 작성을 위해 피해교사에게 입원 도중 가해 학생 부모를 다시 만나게 했습니다.
명백한 2차 피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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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3년 10월 23일 월요일>”좋은 선생님 되고 싶었는데..”검색 MBN제보
(2)선생님께.
(3)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지… 가능
(4)이 되지 않습니다.
(5)이렇게 연락이 되지 않으니 더욱 안타까움과 염려가 커져만 갑니다.
(6)의원면직 제출 서류(10.23.일자작성).hwp
(7)[사직] 서류에 사인하셔서
(8)보낸사람 ㅇ
(9)송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0)선생님께서 입장 정리를해주신다면….
(11)2023년 10월 18일 (수) 오후 3:00
(12)기본이ㅆㅂ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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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선생님께 부탁드립니다.
(15)선생님께서 보내드린 서류에 사인하셔서송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입장정리를 해 주신다면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행정처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6)혹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가능한 한 선생님 입장에서 행정처리를 진행하겠습니다.
(17)선생님 서류 보내 드립니다. 자필로 부탁드리고 스캔이나 잘 찍어서부탁 드립니다.
(18)감사합니다.
한 술 더 떠 학교 측은 자퇴 처리가 마무리되자, 기간제 신분인 피해교사에게 퇴직을 권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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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독 “좋은 선생님 되고 싶었는데…”
(2)검색 MBN제보
(3)임모씨 | 피해교사
(4)제가 마치 가해자인 것처럼 굉장히 움츠러들어 생활하고있거든요. 저는 명백한 피해자인데 왜 제가 무슨 잘못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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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검색 MBN제보
(3)임모씨 | 피해교사
(4)한 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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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검색 MBN제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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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임모씨 | 피해교사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진짜 학생들하고 함께하는 선생님이 되고 싶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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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청은 피해교사에 대한 지원은 충분했으며, 늦었지만, 학교 측에 항의해 다시 퇴학 처리했다고 해명했습니다.
해당 학교는 사실 관계 확인과 관련해 교육청에 떠넘기며 취재에 응하지 않았습니다.